안녕하세요. 인벤입니다.




회원분들의 인벤 이용을 조금 더 편하게 해드리고자
이미지 및 썸네일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 갤러리형 게시판에서 썸네일을 설정할 수 있는 대표 이미지 선택 기능

각 인벤의 스크린샷 갤러리나 오픈이슈갤러리, 코스프레 갤러리 등 썸네일이 보여지는 갤러리형 게시판에서 썸네일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미지를 2개 이상 업로드 시 대표 이미지 기능을 이용하여 업로드한 이미지 중에서 대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이 기능을 이용하여 이제는 썸네일 용 이미지를 제일 먼저 업로드 하지 않으셔도 되며, 글 수정을 통하여 언제든 원하시는 이미지를 썸네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꼭 첫 번째 이미지가 아니어도 대표 이미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PC 버전으로 글 작성(수정) 시 본문에 포함된 이미지 표시 기능

PC 버전으로 글 작성(수정) 시, 업로드한 이미지가 본문에 포함되어 있으면 업로드된 이미지 우측 상단에 녹색점이 표시됩니다.
이 기능을 통하여 여러 이미지를 업로드 하셨을 경우 본문에 모두 추가하였는지를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다수의 이미지가 포함된 게시글 편집을 보다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 크기가 큰 이미지를 게시판 폭에 맞춰서 리사이즈하여 출력

이미지 좌우폭이 800px (댓글은 360px)가 넘는 이미지는 800px (댓글은 360px)로 리사이즈되어 출력됩니다.

이는 고용량 이미지가 많은 게시글 로딩 속도 개선 및 모바일 데이터의 절감 효과를 위한 업데이트로서 해당 사이즈 보다 큰 이미지의 경우 이미지 클릭 시 나오는 팝업창에서 원본 사이즈의 이미지로 출력되오니 이를 통해 원본 이미지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클릭 후 뜨는 새 창을 우클릭, 저장을 선택하여 원본 이미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각 기능은 적용 후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나갈 예정입니다.
이용하시다가 불편하신 부분이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인벤운영팀에 건의주세요.

더불어, 기능 개선은 지금도 계속 진행중입니다.
이미지 업로드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건의 주셨던 부분의 개선을 준비중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저희 인벤에서는 지속적으로 회원님들의 사이트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