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관리자가 되는 게시판!
파티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인벤에서 새롭게 서비스하는 "파티"는 회원들이 선호하는 주제로 게시판을 생성해 직접 운영/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서비스로 공통의 생각으로 모인 당파, 모여서 즐길 수 있는 잔치, 관심사를 공유하는 소모임을 아우르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정식으로 인벤 커뮤니티가 개설되지 않은 게임을 포함해 다양한 주제로 회원들이 소통할 수 있고, 기존 인벤 게시판과는 다르게 회원들이 직접 관리자가 되어 규정을 설정하고 운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타 커뮤니티에서 제공되는 마이너 갤러리, 채널 등의 서비스와 유사한 형태로, 회원 여러분들은 특정 게임 주제의 인벤에 속한 게시판이 아니라 관심사에 맞는 파티를 개설해 다른 회원들과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개별 파티의 개설자(파티장)는 운영을 도울 지원 인력(부 파티장)을 임명할 수 있고, 통칭 "완장"으로 통용되는 이들 파티 관리자는 담당 게시판 내에서의 운영 정책 설정 및 게시물 삭제, 회원 제재 등의 폭넓은 권한을 갖게 됩니다. 이러한 파티 내의 운영 정책이나 문화에 대해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인벤에서 간섭하지 않기에 파티에서 활동하시는 회원분들은 좀 더 자유분방한 분위기의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파티에서는 게시판 하나를 배정 받아 자그마한 커뮤니티를 유저가 직접 관리/운영합니다.


▲ 파티장과 부 파티장은 해당 게시판에서 다양한 관리 기능이 제공됩니다.




물론 회원들이 직접 관리하는 게시판인 만큼 다양한 기능적 지원과 실제 적용 이후의 이슈들이 존재할 수 있어서, 베타 서비스 단계에서는 선별된 소수의 규모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베타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QnA 및 파티 개설 신청 게시판의 공지를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파티 개설 신청 관련 안내

기간 : 2022년 8월 11일 ~ (마감 시점은 신청 상황에 따라 변경)

신청 방식 : 파티 개설 신청 게시판에 지정된 양식에 맞춰 개설 신청

신청 시 유의 사항 : 이하 링크의 QnA 및 개설/폐쇄 정책, 가이드라인 참조

[ ☞ 파티 개설 신청 ]

베타 서비스 시작일 : 8월 말(신청 현황에 따라 변동되며, 확정 시 별도 공지)


■ 참고 링크

[ ☞ 파티 서비스 QnA 바로가기 ]

[ ☞ 파티 개설 및 폐쇄 정책 바로가기 ]

[ ☞ 파티 운영 가이드라인 바로가기 ]

[ ☞ 파티 관리자용 기능 가이드 바로가기 ]



파티 서비스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기대 및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