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유료화 게임에 돈쓰는 사람만이 진짜 고객이다 라는 글을 쓰는 분이 많이 계셔서 질문해봅니다.

저 같으면 패키지 시장 사라져버리고 와우 울온처럼 계정비만 받지 아이템 강화 없는 게임 다 사라져버리고 나면

아예 게임은 접을거 같아서요.

 

어짜피 게임에 돈쓰는 사람이 있으니 돈은 돈대로 그런 사람한테서만 아이템 강화 도박에 중독되게 만들어서

게임에 돈쓰는 사람 돈이니까 '도박자금' 왕창 뜯어가고 '복돌이 하려는 사람들 한테는 무료'로 게임을 제공해서

양민 유저 만들어놓고 현금으로 아이템 산 사람들한테 학살당하도록 만들어놓고.

이게 부분유료화 진단이라고 보여져서 말이죠.

자기 컨트롤 실력으로 대결에서 우월해지는게 아닌, 도박으로 대결에서 우위를 차지하는걸 좋아하는 사람 한 명만

즐거운게 부분유료화 아이템 도박강화 수익모델 같아서 말입니다.

 

항상 보면 계정비 받는걸로 유지가 안되는 게임들이 부분유료화로 연명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스타워즈 온라인도 망한 게임을 도박뽑기로 연명하고 대항해시대 온라인도 계정비 받는다고 선언하자

게임 망하니까 부분 유료화로 전환하고. 계정비 받고 서비스 하는것 보다 돈을 더 벌기 때문에 부분유료화를

단행하는게 아니라 시장에서 퇴출되고 싶지 않은 발악이 도박에 근거한 부분유료화 같습니다.

 

다시 맺음말로 돌아오자면, 패키지 시장 사라져버리고 계정비 만으로 유지되는 온라인 게임 다 망해버리고서

아이템강화 부분유료화 게임만 시장에 남게 된다면 아예 게임 자체를 접을것 같습니다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