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원생 개냥이집사입니다.


2021년도 게임업계연쇄파동사태 관련되어서, 설문을 부탁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부적절한 행동들에 대한 소비자의 정당하고 당연한 반응들에 대해서 이해를 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답변에 기초한 연구들은 소비자들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 항의행동을 더 올바르게 이해하여, 기업이 적절하지 못한 대응(부적절한 사과문, 잘못된 서비스 대응)을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든 응답은 통계법 33조에 따라서 비밀보장이되며,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번거롭겠지만, 설문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선 설문결과를 기초로 부적절한 문항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앞서 설문 참여해주신 분들도 다시 참여를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부 공격적인 문항이 포함되어있으나, 해당 문항의 목적은 개인의 반사회적인 행동을 측정하기 위함이 아닌, 기업에 대한 정당한 소비자 활동들의 성격을 이해하기 위함임입니다. 

**해당 논문은 게임이나 심리학 관련된 저널이 아닌, 마케팅 및 브랜드 관련 저널에 출판하는 것을 목적으로합니다. 따라서, 게임의 폭력성등과는 무관한 연구이니, 당시 본인의 감정을 솔직히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문 링크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NhE_AHhCQs4iWhtXtIV_OpqQmOP1oXsRRRYK1CrhM0Il4cQ/viewform?usp=sf_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