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좀 배려하면서 게임하는게 너~~~~~무 귀찮아서 못하겠다. 그러니 뉴비는 꺼지던가 아니면 알아서 욕안먹을정도로 실력쌓아라

솔직하게 말하세요.

재밌는건 둘다 이기적인행동을 보인다는건데, 올드비는 공방와서 게임하면서 클랜수준의 게임인식과 수준을 바라면서 일부는 욕까지 하죠. 그럼 고수는 고수끼리 팀맞춰서 양민팀학살하고 다니면 끝나는데 매번 지인이나 클랜끼리 할수 있는게 아니라고 항변하는데 그것까지 초보들의 배려를 바란다는거죠.

뭐가 합리적이예요?

서로 배려하면 좋겠지만 초보자들은 항상 올드비가 볼때 모자라는 사람들입니다. 이건 어느게임 어딜가도 마찬가지예요. 물론 초보자가 공부를 해서 센스있게 플레이를 해주면 칭찬받을 일인것이지 그것을 안한다고 해서 올드비에 대한 배려를 안한것이 아닌거죠 옮고 그름을 따지자는게 아니고 이게 합리적이라는거죠.

도대체 한판 졋다고 목숨걸고 눈에 쌍심지 키고 욕하고 그렇게 분하세요? 여기다 인생걸었어요? 초보들도 자기때문에 진걸 알면 대부분 사과합니다(극소수종자제외) 그리고 담판에는 더 잘하게 되는것이고 근데 그거 기다려주는게 귀찮다고 실력 쌓아오라고 공부하라고 하는데 그렇게 게임에 집착하는 사람들 심리가 너무 궁금하거든요? 변태일까요? 아님 겜중독? 아님 그냥 성격이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