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대선출마를 선언한 최재형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쏟아지는 기자들 질의에 “정치에 입문한지 얼마 안된 점을 감안해달라”고 수차례 답하며 준비가 부족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출마 전까지 '윤석열 대안론'으로 언론의 주목을 받았지만 대안으로서 부족했다는 평가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준비된 답변이 없다”는 식의 대답이 이어지자 한 기자가 “준비가 안됐는데 출마 선언을 한 것이냐”고 되묻기도 했다.

최 후보에 대한 첫 질의는 JTBC 기자가 던졌다. JTBC 기자는 “문재인 정부 대북정책에 비판적 입장을 가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반도 위기를 위한 구체적 로드맵이 있나”라고 물었다. 이에 최 후보는 “정치에 입문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말할 상황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

.

그러자 매일경제 기자가 산업구조 재편이 중요하다고 했는데 중국이 반도체에서 쫓아온다든지 어려움이 많다. 어떻게 재편해야 하는가라고 이어서 질문했다. 이에 최 후보는 “어려운 질문”이라며 “준비된 답변이 없다. 정치 시작한지 얼마 안 됐다는 걸 감안해주고, 공부해서 좋은 정책을 내놓겠다”고 답했다.



기업규제 철폐에 관련한 질문에서도 준비부족을 인정했다. 한국경제 기자가 기업규제 철폐를 말했는데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등이 기업옥죄기법안이라는 재계의견이 있는데 후보가 보기에 꼭 철폐해야 하는 법안이 무엇이냐고 묻자 최 후보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은 과도하게 기업활동을 위축시키고 책임의 범위를 확장하는 법”이라며 “나머지 법들에 대해서는 공부가 부족한데 열심히 해서 문제가 뭔지 말씀드리겠다”고 답했다.

.

.

모호한 답변도 적지 않았다. 이투데이 기자가 “젊은이들이 살기 좋은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는데 일자리 정책 말고 저출생 등 다른 정책을 생각해둔 게 있는지” 물었다. 이에 최 후보는 “저출산 문제가 그리 쉽지 않다”며 “우리나라가 앞으로 더 나아질 거라는 희망이 있다면 결혼하고 아이도 낳고 키울 것”이라고 말한 뒤 “일단 청년들이 바라는 것은 공정하게 경쟁할 기회를 달라는 것”이라고 했다.

,

,

사회적 약자에 대한 구체적 정책이 궁금하다”고 물었다. 최 후보는 한참 뜸들이다가 “충분히 약자들의 수요를 파악하고 사회적 약자들을 도우면서 약자들에 대한 도움과 일자리 창출이 연결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해보겠다”는 알맹이 없는 답변을 내놨다.

서울경제 기자가 '약학전문대 폐지로 약대 학부가 부활했는데 2000명 정원 중 660여명이 서울권, 그중 절반이 여대 몫으로 공정성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에 대한 입장을 물었다. 최 후보는 “쉽지 않은 질문”이라며 “구체적인 답변을 드릴만한 충분한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https://news.v.daum.net/v/20210804152347022

<국민의 힘> 보수 대선후보들 수준 가히 어메이징 하구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