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계열의 OTT 티빙이 일본, 대만, 미국 등 해외 OTT시장 공략 계획을 밝혔다. 메신저 기업 라인 및 각국 주요 기업들과 협업해 티빙을 확산할 방침이다.

양지을 티빙 공동대표는 18일 독립법인 출범 1주년 기념 ‘티빙커넥트 2021’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라인 및 복수의 글로벌 메이저 회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OTT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며 "내년 일본, 대만을 시작으로 2023년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주요 국가에 직접 D2C서비스를 출시 및 운영함으로써 CJ ENM 콘텐츠를 포함한 티빙의 오리지널뿐만 아니라 현지를 공략할 수 있는 로컬 콘텐츠 역시 공격적으로 수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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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원문 : http://naver.me/5KZmxQD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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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 티빙 통합의 이유로 말하던게 해외경쟁력인데 역시나 독자진출하네요.

ott 엄청 많은 미국에서의 경쟁력은 진짜 없어보이네요…
미국 포함 유럽선진국에서의 경쟁력이 있을지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