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PTV 가입자 13년만에 2000만명 목전
VOD 앞세워 유료방송 대세로 자리매김
넷플릭스·디즈니 ‘OTT 공룡’ 업고 질주 예고
업계 경쟁 심화…디즈니 못 잡은 SKB 속앓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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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인터넷TV(IPTV) 가입자 수가 2008년 이통사 서비스 시작 이후 13년 만에 2000만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IPTV는 2017년 기존 유료방송의 주류였던 케이블TV(종합유선방송)를 제치고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주문형 비디오(VOD)라고 불리는 ‘TV 다시 보기 서비스’를 내세워 고성장을 이뤄온 IPTV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까지 등에 업고 고속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IPTV 시장 성장이 가팔라지면서 통신 업계 간 경쟁도 심화하고 있다. KT가 점유율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가 2, 3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모습이 수년째 지속되고 있다. 업계는 ‘콘텐츠’가 시장 확대의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른 만큼 글로벌 OTT 업체와 협업에 사활을 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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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원문 : http://naver.me/5dxJ8yh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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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해가 안되네요 1인가구는 늘어나고, 사람들이 tv를 잘 안보는데 iptv 가입자 수는 떨어지지가 않네 (케이블 가입자를 iptv로 끌어온 탓도 있겠지만)

iptv + 넷플릭스 같은 ott 제휴가 큰건가
혼자 사는데 iptv 쓰시는분 있어요?

사실 ott 실시간tv로는 축구나 스포츠 같은거 완전히 제대로 보기 힘들긴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