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이 이야기를 왜하냐구요?

오늘 호되게 당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페이 청약 마지막날이라 청약하려고 들어갔는데 신분증 진위여부가 불확실하다고

계좌를 잠궈놨더라구요 풀라고 URL 보내줬는데 이게또 안되버리니까 계좌내 돈이 묶여버렸슴다

고객센터 전화 1차전화 30분걸려서 하니 저쪽 부서전화해보세요 

2차전화 40분걸려서 전화되니까 업무담당팀한테 하시면 될거에요

3차전화 1시간반동안 전화대기만...

웃기게도 그전에 풀려고 해도 오류나던  URL이 다시되더군요 덕분에 계좌동결도 풀었구요

문제는 그 작업마치고 폰을보는데 유료로 14000원이 폰요금에 추가됐다고 나오더군요

무제한인데 이게 뭔소린가 싶어서 내용을 찾아보니까 

고객센터나 상담센터 번호가 1588이나 1577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 유료입니다

심지어 새소리 나오면서 대기만해도 돈이 나갑니다

무제한이라고 요금제 가입하셔도 대인통화만 무제한이고 대표번호로 사용하는 번호는 유료랍니다

참고로 전  KTM모바일 사용중인데 가입내용에 보면 
  • 영상/부가 통화 300분 별도 제공
이란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차감되더군요 저 별도 제공량을 넘어서면 유료입니다

다들 참고하셔서 저처럼 돈내지 마시라고 올립니다

고객센터 대기시간이 저처럼 시간단위되면 그냥 끊으세요 

그리고 이건 고객센터 운영하는 회사한테 하고 싶은 말인데 유료면 유료라고 안내해주는게

상도덕아니냐? 뭔가 안된다고 하소연하는사람한테까지 이러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