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은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를 향해 “극성스런 헬리콥터맘이라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교수가 ‘이재명 후보의 교제살인 변론을 보고 국민의힘 합류를 결심했다’고 발언한 데 대해 불쾌감을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남영희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오늘(30일) 페이스북을 통해 “일각에선 2030 이대남(20대 남성)들의 반감을 사게 될 것이라는 이 대표의 걱정보다, 윤석열 후보와 대학 동기인 이 교수 남편 이은재 변호사와 현직 검사인 30대 아들이 더 심각한 문제라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혹여 아들의 앞날을 위해 이 교수가 선대위에 이름을 올렸다면 극성스런 헬리콥터맘이라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며 “윤 후보의 정실 인사 비판은 더 말할 필요도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남 대변인이 언급한 ‘헬리콥터맘’은 자녀가 사회생활을 시작한 이후에도 주변을 맴돌며 지나치게 간섭하고, 과잉보호를 하는 부모들을 일컫습니다.

남 대변인은 “이 교수가 공동선대위원장을 수락하며 느닷없이 이재명 후보 조카 변론을 문제 삼은 것은 감추고 싶은 자신의 심리는 반영한 것이 아닌가”라며 “연락 두절 중인 이 대표의 마음을 달래고자 한 발언으로 ‘나도 30대 아들이 있어 안다’고 했다고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이 교수는) 범죄 심리학만 연구해서 일반인과의 공감 능력은 떨어지는 것인가”라고 물으며 “중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변호인의 조력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인지, 당 대표를 아들 취급해도 되는 것인지 그저 놀라울 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
.
https://mbn.co.kr/news/politics/4649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