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가 조국 전 장관 가족 사태에 대해서,

민주당이 국민들로부터 외면 받고, 비판받는 문제의 근원 중에 하나라고 진단하며,

이에 대해 국민들께 사과하는 모습을 보였군요.

음.............................................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내용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 기사에서 발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일 이른바 조국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 후보는 이날 한국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서 열린민주당과의 합당이 다시 '조국의 늪'에 빠지게 하는 것 아니냐는 CBS 도성해 정치부장의 질문에 "민주당의 후보로서 민주당이 조금 더 국민 우선 정당으로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민주당의 부족한 점에 대해 지금 이 자리에서 다시 한 번 사과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다시 출발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조국 사태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를 한 것이냐는 추가 질문에는 "제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는 아주 낮은 자세로 진지하게 사과드린다"며 공식 사과임을 분명히 했다.
 
이 후보는 "조국 전 법무장관에 대해서는 여전히 우리 민주당이 국민들로부터 외면 받고, 비판받는 문제의 근원 중 하나"라고 조국 사태를 진단했다.
 
이어 "민주 개혁 진영은 사실 더 청렴해야 되고, 작은 하자조차도 더 크게 책임지는 것이 맞다. 그 점을 표방했기 때문"이라며 "'작은 하자인데 너무 억울하다', '지나치다', '왜 우리만 가지고 그러느냐' 이런 태도가 아마 국민들께서 민주당을 질책하는 주 원인이 됐을 것 같다. 소위 내로남불"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잘못이 있는 것에 대해서는 당연히 책임을 져야 하고, 특히 지위가 높고 책임이 클수록 비판의 강도도 높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며 "공정성이 문제가 되는 시대 상황 속에서 민주당이 국민들께 공정성에 대한 기대를 훼손하고, 실망시켜드리고, 아프게 한 점은 변명의 여지가 없는 잘못"이라고 인정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079&aid=0003581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