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끔은 화를 내고 특히 혼자 있는 경우나 인터넷 상에서 더욱 그렇다

그래도 내가 점점 다른사람에게 화내거나 짜증을 내지 않게 되어가는 이유는

언젠가 몇가지를 깨달았기 때문이다.



1. 화내거나 짜증내도 아무문제도 해결되지 않는다


오히려 상황이 악화될 가능성이 크다

화내거나 짜증낼 필요 없다 그냥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할지만 냉정하게 생각하자.



2. 화내거나 짜증을 낼때는 어떤 상황이 벌어졌기 때문인데, 그 상황이 일어난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내가 모를뿐


당연한거지만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다.

연쇄 살인범이 사람을 수십명 죽인 것도 어렸을때 학교선생님에게 온갖 수모를 겪고 삐툴어졌다라던지 부모가 없거나 부모가 있어도 제대로 교육을 못받아서 인성이 삐툴어졌더라던가 하는 이유가 있더라(물론 그렇다고 그사람이 죄가 없다는건 아니다)

살다보니 문제가 생기면 화부터 내는 사람 무지 많더라 나도 그랬고, 사실 화낼 필요 없다 차라리 그 동안에 그 문제가 왜 생겼는지 파악하는게 낫다.



3. 사람들은 화내는 사람을보면 그사람이 잘못했는지 잘했는지를 따지기보다는 무의식적으로 화내는 사람을 안좋게 생각한다.


길거리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고함을 치고 욕하며 여자를 몰아부치고 있다. 여자는 가만히 서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자를 말리고 하지말라고 하면서 남자를 안좋게 생각한다.

심지어 경찰에 신고한다면 '남자가 여자에게 화를 내고 있다'는 내용에 초점을 두고 신고하며 경찰은 무의식적으로 우선 남자의 행동을 막아야겠다고 생각한다.

만약 여자가 남자를 속이고 사기를 쳤다거나 연인사이인데 여자가 바람을 폈다거나 하는 등의 상황인걸 주변사람들이 안다면 어떻게 했을까

아마도 남자가 화낼만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여자의 잘못의 정도에 따라서 "그래도 화는 내지말라"고 남자를 말리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화내면 일단 다른사람이 보는 당신의 점수는 마이너스가 될 가능성이 크다.

상대방이 잘못한 경우 화를 내지말고 상대방의 잘못에 대해 얘기하고 어떤 행동을 요구하는게 낫다.



4. 하지만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을 하면서 화가 나는 경우라면?


일단 리그오브레전드를 실행하고 플레이하는 도중에 화가나는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화를 참을경우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며



내가 화를 내지 않는 3가지 이유 여기서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