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민 3명 중 1명이 
OTT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이목을 끈다.

20일 방통위가 발표한 2021 방송매에 이용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유료로 OTT 서비스를 이용한 비율은 34.8%로 전년 대비 20.4% 포인트 급증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TV 이용시간은 하루 3시간 6분으로 소폭 감소했지만, OTT 이용시간은 하루 1시간 20분으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유무료 서비스를 모두 더한 OTT 서비스 이용률은 69.5%다. 전년 대비 3.2% 포인트 늘었다.

주로 이용하는 OTT 서비스는 유튜브가 65.5%로 가장 높았고 넷플릭스가 24.0%, 티빙과 웨이브가 4.4%로 그 뒤를 이었다.

10대와 20대의 OTT 이용률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20대가 94.7%, 10대가 91.0%로 가장 높았고 30대가 89.9%로 나타났다.

단 전년 대비 증가율은 60대 6.1% 포인트, 30대 5.7% 포인트, 50대 5.5% 포인트 등으로 높은 연령대에서도 OTT 이용율이 빠르게 증가했다.

-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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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iptv없이 유선인터넷만 유지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