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20120221602348?x_trkm=t
.
.
이전에도 말했던거랑 비슷한 답변하신듯

인기는 인기고 국민의 의무는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미들도 말안하고 방탄이들도 본인이 가겠다 말한지 한참됐는데 제3자들이 너무 면제얘기가 많은건 사실입니다.
국회토론도 아직 끝난건 아니지만 당장 올연말부터 맏형라인 2명이 차례대로 군대가야하더군요 연기 혜택받은 30살 마지노선이라서요..

왜 면제 안되냐 하는분들 많지만 방탄 혼자 병역혜택 주자는 이슈가 아니다보니 이렇게 진통을 겪는거라죠.

한일월드컵 멤버들도 그분들만 혜택 받은게 아니라 독일월드컵 멤버들까지 혜택이 유지됐었구요.

야구도 2회 wbc까지는 4강 군면제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른종목도 다 세계선수권 있는데 왜 인기 구기종목만 군대면제주냐 해서 오래전에 폐지되고 아시안게임 올림픽만 남았죠.(이조차도 해당종목아니면 면제 못받습니다 예를들어 씨름은 죽었다 깨나도 절대 면제불가)

대중문화예술인도 워낙 다양한 직종이 있다보니 해외활약 많이하고 명망높은 시상식이 있는 가수 배우 모델 감독제외하고는 해외가서 활약할 판도 없고 네임밸류높은 시상식도 없죠

유재석급 개그맨이 미필자들중 나와도 국내한정 활약이구요...
해외 수상은 꿈에도 못꿀겁니다.

이외에도 여러분야의 대중연예문화 예술인 많죠

다 각자의 해외 한계가 있고 국내 시상식들로 군면제줄순 없어서 기준정하기 너무 어렵기도하고 국방부도 안받아주더군요..

방탄만 면제주자라는 이슈였으면 이렇게 말도 많이 안나왔을듯합니다.

또한 독도경비대 보내서 국위선양 시켜주자! 라는 말도 많던데
독도경비대는 홈피가 따로있고 직접 지원해서 필기.체력테스트도 받고 통과해야 가는 지원제로 알고있습니다.
(듣기로는 울릉도 독도 서로 바꿔가며 근무라고 압니다 예전에보니 3개월씩 근무던가요 독도가)

그러니 독도경비대는 본인들이 선택하는거 아닌이상 다른이들이 강제로 차출 불가능하죠.
간다면 대박이지만요.

어쨋든 본인들이 직접 가겠다 말한 이상 존중해주는게 도리라고 봅니다.일반 국민이나 정치권이나 왈가왈부할 문제는 아니라고 봐요.

아미들도 멤버들 뜻을 존중하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