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유투버 반응들 현재 엄청 긍정적


몬스터헌터방식이라고 생각하심될듯..


확실히 이제껏 플레이한 포켓몬 시리즈와

많이 다르다는게 느껴졌습니다.

본가 스타일 같은 트레이너 배틀 위주가 아니지만

신선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추후 발매될지도 모르는 9세대로

히스이 포켓몬이 어떻게 이전될까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르세우스의 큰 특징 몇 가지를 보면



1. 특성 삭제

이번 작품이 유저 pvp가 없는걸로 아는데

그래서 특성이 필요 없을꺼라 생각했는지

특성이 없어졌습니다.

이게 9세대로 포켓몬 이전할 때 궁금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2. 일부 변화기의 효과 변경

칼춤의 효과가 공격 2랭크 상승이 아닌

단순 공격력 상승으로 바뀌었습니다.

더불어 더블어택도 공격 기술에서

데미지 1.5배 상승 버프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술들이 기존과 달라졌을꺼라고

생각되는데, 이런 점 역시 9세대로 옮겨지면 어떻게

될 지 궁금합니다.



3. 노력치, 개체값 시스템 변경

소드 실드 오면서 실전개체 노가다가 많이 편해졌습니다.

아마 이 부부분은 9세대에서 더 쉬워질꺼 같긴하지만

이번 아르세우스에서는 8세대와 달리 랭크업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랭크업 재료는 포켓몬을 놓아줄때

일정 확률로 랭크업 재료를 받는 것 같습니다.



4. 기술 습득 방식 및 진화 방법 변경

기술 습득은 아주 편해졌습니다.

대상 포켓몬의 현재까지 배운 기술 리스트가 있고

거기에서 스킬 4개를 뽑아쓰는 방식입니다.

진화는 이제 레벨 조건만 맞추면 플레이어가 원할 때

진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기본적으로 변함없는 돌 효과를 받고 있는 셈입니다.



5. 이펙트의 발전

기존 작품과 같은 이펙트가 아닌 좀 더 화려하게 바쒸었습니다.

전투도 상당히 자연스러워서 향후 작품도 이러한 느낌이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