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입니다.



오는 6월 1일은 제 8회 전국 동시 지방 선거가 있는 날입니다.

평소에도 많은 분께서 정치, 사회, 선거와 관련하여 많은 소식을 전해 주시고 계시지만,
최근에는 정권 교체로 인하여 한층 더 많은 글이 작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지방 선거는 정권 교체 이후 첫 선거인 만큼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하여 이과 관련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사이버선거문화 자정 캠페인에 따른 안내 및 선거 대비 특수 규정에 대하여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이버선거문화 자정 캠페인 안내

1. 허위사실·비방 게시물 신고 배너 안내

▲ 허위사실·비방 게시물 발견시 배너를 클릭하여 신고해주세요


2.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안내 문구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오이갤 특수 규정 안내

▪ 일일 이슈 카테고리 글 작성수를 제한합니다.
- 지방 선거일 (6/1)까지 이슈 카테고리의 도배 관련 특별 규정을 시행합니다.

정권 교체 이후 첫 선거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여 주시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오픈이슈갤러리는 수차례 거듭 안내해드렸듯이 정치와 관련된 정보와 뉴스만을 공유하는 게시판으로서 이러한 활동이 많아지면 개인적인 정치 사상, 의견, 주장 글을 작성하는 규정 위반 활동이 필연적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이슈 카테고리 글이 과다하여 다른 글들이 뭍히는 악영향 또한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여 지방 선거 투표일인 6월 1일까지 이슈 카테고리 글 작성은 인당 일일 20회로 제한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글 삭제 및 분쟁 유발성 도배 활동으로 제재 조치 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이슈 카테고리 글임에도 다른 카테고리 글로 작성하는 등 작성 제한을 우회할 경우, 카테고리 규정 위반 및 본 규정 위반을 함께 적용하여 매우 엄격하게 가중처벌 될 수 있습니다.


▪ 한시적으로 글 작성 레벨 제한을 올립니다.
- 지방 선거일 (6/1)까지 오이갤 글 작성 레벨을 30레벨로 변경합니다.

지난 제 20대 대통령 선거 특수 규정으로 이미 진행된 바 있는 규정입니다. 당시에도 글 작성 레벨 제한으로 얻는 불편함보다 게시판 안정화에 더 큰 효과를 본 것으로 판단되기에 금번 지방 선거에도 동일한 특수 규정이 한시적으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한시적으로 오이갤 글 작성 레벨을 기존의 10레벨에서 30레벨로 강화합니다.





끝으로 거듭 말씀 드리지만,

오이갤은 정치 게시판이 아닙니다.

오이갤은 정치, 사회, 이슈에 대한 뉴스를 공유하는 곳이지 정치적 논쟁을 하는 게시판이 아닙니다.

오이갤에 이슈 카테고리가 있는 이유는 오이갤 게시판 하나만으로 인터넷에 최신 유행하는 유머나 밈, 사건/사고 외에도 문화, 사회, 정치 등 현실의 각종 뉴스도 한번에 보자는 의미이지 정치와 관련된 선거 운동, 정견 발표, 여론 형성을 허용한다는 의미는 없습니다.

하여 정당, 선거 및 후보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 정치적 사상, 특정 정치인, 정치 사고 등 이와 관련된 각종 논쟁글 등등 다른 사이트들의 정치 게시판에 작성될만한 글을 오이갤에서 작성하실 경우 규정 위반입니다. 인벤에서 유일한 정치 게시판은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이오니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