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이 불거지자 18일 '뮤직뱅크' 담당자 한동규 CP는 "이번 순위의 집계기간은 '2022.5.2 ~ 2022.5.8.'"이라며 "해당 기간, 집계 대상인 KBS TV, 라디오, 디지털 콘텐츠에 임영웅 님의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방송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해당 기간 실제 라디오 홈페이지 선곡 리스트에 임영웅의 노래가 확인됐다. 결국 19일 '뮤직뱅크' 측은 "방송 점수 중 라디오 부분은 KBS 쿨FM의 7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집계하고 있다"며 "해당 7개 프로그램 이외의 프로그램은 집계 대상이 아님을 알려드린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KBS 쿨FM 전체 라디오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도 아닌 절반에 해당하는 7개 프로그램을 지정하며, 입막음을 시도한 것.

누리꾼들은 르세라핌(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홍은채)이 출연한 KBS 컨텐츠와 라디오 등을 분석하며 방송 횟수 점수에 여전한 의구심을 드러내고 있다.

해당 기간 르세라핌이 출연한 KBS 컨텐츠는 '아이돌 인간극장'과 '리무진 서비스' 두개뿐이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트레저와 아이브는 당시 14점, 21점의 방송횟수 점수를 받았다. 

https://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4693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