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님 주변분들이 원하셔서(?) 전당대회 출마 고민중
민주당이 지방선거 진 이유는 '나한테 권한이 부족해서'

.....아 예. 고심하십셔.

------------------------------------------------------------------

박지현 "이재명 당 대표 돼선 안 돼..민생 실종할 것"..전대 출마 고심


기사전문 : https://news.v.daum.net/v/20220701185408579

박 전 위원장은 “이 의원이 (전당대회에) 나가면 결국 또 민생이 실종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다”며 “또 이제 국민의힘에서 보복하는 것에 대해 우리는 방어하기를 바쁠 것 같은 그림이 그려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이 당 대표 나가는 것에 대해 다른 의원들이 우려하는 점에 대해 저도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당대회 출마와 관련해선 “아직 고민 중”이라며 “주위에서는 청년의 출마를 원하지만 당원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예비경선(컷오프)를 통과할 수 있을지, 이 의원과 의미있는 대결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라서 여러 의견을 돋고 있다”며 “일주일 안에 결단을 내리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최고위원직에 도전하는 것도 동시에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1 지방선거 책임이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저 포함한 지도부보다는 다른 이유가 더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 “지도부이긴 했지만 보다 (더 큰) 권한이 주어졌다면 책임을 질 필요 있다고 보지만 `권한이 있었나`에 대해선 분명히 의문점이 있는 상황”이라고 답했다.

다만 “많은 분이 지방선거 패배 책임에 대해 말한다면(묻는다면) 조금 더 생각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인물 사진은 혐오스러우니 다른 짤로 교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