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obile.twitter.com/KoreaXboxnews/status/1556652919252205568

https://twitter.com/unity/status/1556620183728439297?s=20&t=7lQE4v38xqgU_z4WmMDG9Q

유니티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게임 개발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는 공식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유니티 공식 블로그 원문 - 유니티 크리에이트 솔루션 수석 부사장 겸 총괄책임자 마크 휘튼)

☞ 유니티는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와 파트너쉽을 체결하였고, 윈도우 및 엑스박스 게임 플랫폼에서 게임을 쉽게 빌드 및 배포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임.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쉽에서 워크플로우 개선 및 새로운 기능 제공, 추가 안정성, 더 많은 글로벌 액세스 옵션 제공 예정

☞ 유니티 엔진에는 이미 많은 클라우드 기반 도구 및 서비스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유니티 게임 서비스, Parsec, DevOps, Weta Digital, Digital Twins 등에서 제공되고, PIXYZ에서 유니티 헤드리스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워크플로우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더 많은 도구가 애저 클라우드 지원으로 이동하여 모든 규모의 전 세계에 있는 개발팀을 지원할 예정임.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와 협력하여 게임 개발 도구 및 서비스를 개선하게 된 몇 가지 사례
- 플라스틱 SCM 및 클라우드 빌드와 같은 DevOps 제품은 신속한 반복 주기를 촉진하여 문제를 조기 포착하여 결과적으로 높은 품질의 경험 제공
- 클라우드를 통해서 Turn-Key DevOps 서비스의 기능을 확장하기 위하여 노력함
- 개선된 웹 환경 외에도 클라우드 빌드 저장소 용량 제한을 25GB에서 40GB로 확장하고 동시성 제한을 6에서 8로 높임
- 플라스틱 SCM은 편집기 내 플러그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였고, 최근에는 완전한 새로운 데스크탑 UI를 출시함.

☞ Parsec은 애저 VM 및 애저 게임 개발 VM내에서도 사용가능할 수 있으며, 개인 및 개발팀이 위치에 관계없이 함께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를 사용함으로써 게임 외에도 Digital Twin에서 RT3D를 사용하기 위한 최고급 H/W 장치에 맞지 않는 모델 및 포인트 클라우드와 기타 데이터에 액세스, Weta Digital 및 Ziva와 같은 기타 아트 도구를 가져올 수 있게 됨으로써 게임, 미디어, 영화 및 기타 여러 사용 사례를 위한 고급 머신 러닝 및 절차적 생성 도구에 대한 액세스를 민주화를 진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이니셔티브를 달성할 수 있음.

☞ 또한 도달 범위를 최대화하고 게임의 더 큰 성공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엑스박스 게임 콘솔, PC 및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포함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생태계 플랫폼 시스템 전반에 걸쳐서 차별화된 기능을 추가로 지원할 것임.

https://blog.unity.com/news/unity-and-microsoft-announce-cloud-partnership-for-game-developers-and-beyond

https://blogs.microsoft.com/blog/2022/08/08/microsoft-and-unity-partner-to-empower-digital-creators-3d-artists-and-game-developers-everywhere-through-the-power-of-az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