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총회서…재검증위 회의록·보고서 공개도 요구
"논문 관련 일체의 사회적 물의에 깊은 유감 표명"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국민대학교 교수회가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논문 자체 검증에 대해 전체 교수회원 찬반 투표를 실시한다.

국민대 교수회는 12일 오전 비대면으로 임시총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총회에는 전체 교수회원 407명 중 76명이 참석하고 74명이 위임장을 제출, 총 150명이 출석했다.

교수회에 따르면 총회 참석자들은 "학교 본부 재검증위원회의 조사 결과 표절이 아니라는 근거로 제시된 표절률은 특정 프로그램에 의한 결과이며 '통상적으로' 혹은 '심각한 정도'는 아니라는 것은 주관적인 판단으로 공감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학교 본부의 재검증위원회 회의록과 최종보고서를 교수회에 공개해줄 것을 요청하기로 했다.

또 총회 참석자 대다수는 교수회가 자체적으로 검증위원회를 구성해 박사학위 논문의 표절 여부를 재검증하자는 의견에 동의했다.

다만 참석자 수가 의사정족수(204명)에 미치지 못하면서 △김건희 논문 재조사위원회 판정 결과보고서와 회의록 공개 △교수회에서 검증위원회를 구성해 자체검증 실시 여부 등을 두고 전체 교수회원 투표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국민대 교수회, '김건희 논문' 자체검증 두고 찬반 투표한다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