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출시 줄줄이 연기, 게임업계 "경직된 주 52시간제 개선해야"


신작 출시 지연은 과거처럼 신작 개발 마무리 단계에 개발인력을 집중 투입하는 게 힘들어졌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코로나 팬데믹 시기 활성화된 재택근무에 더해 주 52시간제가 정착하면서 이를 넘어서는 근무가 원천봉쇄된 탓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과거 유연한 근로가 가능하던 시기엔 크런치모드를 겪고 나면 장기간의 휴가를 재량껏 누렸는데, 이젠 선택지가 없어진 셈"이라고 토로했다.

최근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과 게임업계 간담회에서도 주52시간제 개선요구가 이어졌다. 이들은 비단 신작 출시만이 아닌, 대규모 버그 발생 등 이용자 민원이 폭주하는 시기에도 유연한 근로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호소했다.

이새끼들 또또 입털기 시작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