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629408?sid=104

1. 안덕수란 인물은 대한축구협회 의무팀과는 별도로 손흥민의 개인 트레이너 자격으로 이번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 한국 국가대표 선수단과 같은 숙소에 머물며 손흥민 등 선수들의 몸 관리를 해준 인물

2. 카타르 현지 숙소에 대한축구협회의 지원은 없었고, 손흥민 측에서 비용을 부담했다고 함

3. 안덕수 씨는
"(국가대표팀 숙소) 2천701호에서 많은 일들이 있었다"

"2천701호가 왜 생겼는지를 기자님들 연락 주시면 상상을 초월한 상식 밖의 일들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이번 일로 인해 반성하고 개선해야지 한국 축구의 미래가 있을 것"

"손에서 열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니들이 할 일을 해주는데 뭐? 외부 치료? 안샘(선생님)이 누구냐고? 축구판에서 나를 모른다고? 그러니까 니들은 삼류야!" 등 sns로 불만을 표출함.

4. 손흥민 외에 조규성, 정우영, 손준호, 김진수, 황의조 등 다른 국가대표 선수들도 '좋아요' 를 누름 ((물론 안누른 선수들도 있습니다))

5. 대한축구협회의 반응
"협회가 채용하려면 물리치료사 국가자격증이 필요한데 이분의 경우 그 부분이 갱신되어 있지 않아서 협회에서 채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이번에는 손흥민 선수 부상도 있는 만큼 선수단과 같은 호텔의 별도 층에 예약 협조를 했고 비용은 저희가 제안했지만 받지 않겠다고 한 것으로 알고 있다."

"다른 선수들도 이분에 대한 신뢰나 믿음이 있었는데 '비공식'으로 취급받는 상황에 대한 불만이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작년에 관련 분야 채용 공고를 냈을 때 이분도 지원하지 않았고, 저희로서도 자격증 부분이 해결돼야 채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