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안철수 양강 구도 속 양측 공방도 거세져
김기현 "안철수, 윤석열 대통령이 신뢰할지 의문"
안철수 "윤심 자신에 있다더니 '윤심 팔이' 비난"

https://tv.naver.com/v/32819389
■ 진행 : 김영수 앵커, 박상연 앵커
■ 출연 :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 신경민 전 민주당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앤이슈]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의원 : 윤 대통령님께서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윤심은 없다고 말하지 않으셨습니까? 근데 전 오히려 윤심 팔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윤힘이 되는 후보가 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건 포인트를 잘못 짚으신 말씀 아닌가 생각합니다. 윤안 연대가 없었으면 어떻게 지난번 대선 때 후보 단일화가 됐겠습니까? 후보 단일화가 윤안 연대 아니었겠습니까?]

[김기현 / 국민의힘 의원(SBS 김태현의 정치쇼) : (안철수 의원 측의 김영우 선대위원장하고 김기현 의원님과 가까운 장제원 의원과의 전화통화. 이 얘기가 밖으로 불거져 나와서 기사화가 됐잖아요. 의원님, 알고 계시지요?) 저도 기사를 보고서 알았습니다. 하루 종일 대구에 있었기 때문에 기사를 보고서 알았는데요. 그 기사를 보면서 '윤심 호소인'이 등장한 것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윤심 호소인'이요?) 네. 계속 윤심팔이하지 말라 막 그렇게 하면서, 저는 한 번도 윤심을 판 적이 없습니다. 저는 '김심'만 팔아왔지요.]

◇앵커> 윤심 호소인이라는 얘기도 나왔고요. 이철규 의원이 SNS에 또 안철수 의원 겨냥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고 오늘 아침 인터뷰 중에 하나 보니까 박수영 의원도 친윤계 의원 아니겠습니까, 인수위에 있었던. 당시에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자리를 하루 동안 비웠던 적이 있잖아요. 그때 장관직, 총리직을 제안했는데 단칼에 거절했다. 그래서 윤 대통령이 굉장히 화가 나 있었다. 이런 인터뷰까지 했더라고요.

◆신경민>그때 그런 얘기들 많이 돌았죠. 그런데 그런 얘기해 봐야 어차피 그뒤에 인수위원장을 하여튼 말로는 성공적으로 마쳤고 윤 정부 출범을 위해서 진력을 다했고 윤심뿐만 아니고 윤 옆에서 떠난 적이 없다고 계속 얘기를 하기 때문에 윤핵관들이 이렇게 바로 하면서 두들겨패면 표가 들어온다니까요.
그러니까 지금 안철수 후보 입장에서는 그래, 때려라. 즐겁게 맞아주겠다. 아마 이런 분위기일 겁니다.

◇앵커> 장제원 의원이 최근 김기현 의원 지원사격에 나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잖아요. 이것 역시 안철수 의원의 지지율 상승과도 연관된 거 아니냐, 이런 분석이 많지 않습니까?

◆신경민> 지금 윤핵관들이 자기들의 평가에 있어서 지금 너무 후한 겁니다. 윤핵관들이 더 설치고 발호를 하면 할수록 본인들한테 마이너스가 되고요. 윤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도 좋지 않아요. 그런데 안철수 후보를 도와주는 거지 이거 절대 김기현 후보 도와주지 않습니다.

◇앵커> 이런 윤심팔이가 한동안 윤심 경쟁이 잦아드나 싶었는데 좀 다시 불 붙는 것 같습니다. 여쭤봐도 될까요?

◆정미경> 당원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또 언론이 바라보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수준이 높으세요. 왜냐하면 제가 전당대회를 치뤄보니까 특히 우리 전통 지지층이 가장 많이 있는 그 영남에 가 보면 그걸 알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팔이, 이런 단어는 저는 별로 쓰고 싶지는 않지만 대통령의 마음도 알 거고요.

그다음에 자기가 속한 지역의 국회의원의 마음도 알 거고요. 그다음에 지금 다가오는 총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안다니까요. 그래서 저는 당원들을 믿어야 된다고 봐요, 모두 다.

지금 나와 있는 후보들도 그렇고 그다음에 누구나 다 이 당원들을 믿고 그다음에 당원들께 이런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실 선거운동을 하는 거잖아요. 그걸 다 지켜보고 계시기 때문에 글쎄요, 선거운동을 이쯤에서는 한번 다 각자 다 돌아보고 다시 한 번 짜야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해 봅니다.

◇앵커> 정 의원님 말씀하실 기회가 너무 적어서 빨리 다음 주제로 넘어가야 될 것 같은데요.

◆정미경> 빨리 이재명으로 넘어가시는 게...

◇앵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여쭤볼게요. 어쨌든 그럼 지금까지 말씀해 주신 내용을 쭉 종합해 보면 일각에서 나오는 친윤 역풍 우려, 이거랑 연관 지어서 볼 수 있을까요

◆신경민> 그렇죠. 지금 친윤들이, 특히 윤핵관들이 너무 전략을 잘못 짜고 있어요. 조금 조용한 듯하더니 다시 안 되겠다 싶으니까 지금 안철수 후보 두들겨패기에 적극적으로 나섰는데요. 지금 두들겨패는 것도 좀 요령 있게 패는 게 아니고 다 속 보이게 두들겨패잖아요.

더군다나 지금 정 의원이 나가는 최고위원들을 처음에는 싹쓸이하겠다고 난리를 했습니다, 윤핵관들이. 그런데 지금 싹쓸이는 안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지도부 회의를 장악할 수 있는 숫자를 확보하자로 아마 목표를 낮춰 잡을 수밖에 없는 상황까지 지금 와 있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윤의 성공과 총선 승리라는 두 개의 토끼를 잡기 위해서 지금 어떻게 해야 되는 건지 모두 다 고민을 하고 있죠. 국힘당 입장에서는요. 그런데 윤핵관들은 뭔지는 모르지만 작전이 좀 엉성하다, 어색하다, 맞지 않다, 이런 느낌을 여의도에서 다 가지고 있습니다.





진짜 이새끼는 참...... 내가 안철수를 응원하게 될줄은 시발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