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러블리즈 출신 진이 '아이돌 연애' 언급에 대해 사과한 가운데, 악플에는 강경 대응할 예정이다.

진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현재 DM으로 악성 메시지가 너무 많이 오는 상황"이라며 "인터넷 상의 모욕적인 악성 게시글 및 댓글, 인스타그램 DM에 대해 고소 진행 예정이다. 현재 자료를 수집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관련 제보는 아래 메일로 자료를 첨부하여 보내달라. 선처는 없다"라고 강경한 태도를 취했다.





앞서 진은 개인 유튜브 채널에 '이렇게 다 오픈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탈탈탈 털은 아이돌 생활 Q&A'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진은 아이돌 연애에 대해 "아무리 바쁘고 힘들어도 연애할 친구들은 몰래 잘한다. 데뷔하고 연차가 어느 정도 쌓이면 회사에서도 크게 제지하지 않는다"라고 정리했다. 그러면서 음악 방송 대기실, MBC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 촬영장 등을 '아이돌 만남의 장'으로 언급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일부 누리꾼들은 '지나친 일반화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식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해 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이번 Q&A 영상을 올리기 전에 미리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질문을 받았고 가장 많았던 질문이 연애 관련된 것이었다"라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게 이번 영상의 목적이었기 때문에 나름의 선을 지켜서 잘 대답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오해와 논란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는 정말 몰랐다"라는 해명글을 게재했다.

그는 "생각이 짧았다"라며 "의도를 했든, 안했든, 잘못 해석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든 점 분명히 잘못했다.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