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1/0003349180?sid=100&lfrom=twitter

비슷한 시기 식품연구원도 성남시에 공문을 보내 부지 용도변경 및 식품연구원 이전이 ‘대통령 관심사안’임을 강조하면서 “우리 연구원 또한 대통령 지시사항의 불이행과 적극적인 업무추진 결여에 대한 외부 감사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고 했다. 성남시가 용도변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감사’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압박성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용도변경이 계속 지연된다면 신축공사 일정 지연에 따라 공사비 등 이전 비용이 상승하여 국가재정 부담이 늘어나고 우리 연구원의 재정 부담도 커질 수밖에 없다”며 재정 상황을 이유로 촉구 강도를 높였다.

같은 해 10월에는 국토부가 성남시에 다시 공문을 보내 “식품연구원은 지방 이전을 추진하고 있으나 종전부동산 매각이 지연되고 있어 이전에 차질을 빚고 있다”면서 “공공기관 지방이전 사업이 국가정책 사업임을 감안하여 한국식품연구원 종전부동산이 조속히 매각 및 활용될 수 있도록 귀 기관(성남시)에서는 용도변경 등을 적극적으로 협조·지원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식품연구원의 매각 및 용도변경이 지연되고 있다며 성남시에게 속도를 높일 것을 재차 촉구한 셈이다.

한국가스공사도 부지 용도변경과 관련해 “국토부가 도시계획 변경을 수차례 요청했다”는 취지로 보고서를 작성한 사실이 밝혀진 가운데, 백현동 부지 관련 압박 문건도 나오면서 재판부가 어느 쪽의 손을 들어줄지 관심이 모인다.



이재명 성남시장 때 이슈들 다 튀어나오고
이슈 아닌거도 다 튀어나오네

당시 이재명 성남시장은
보수 대통령
보수 도지사
보수 과반 성남시의회
보수 지역 국회의원

몽땅 포위된 상태였는데
뭐 이재명이 뻘짓할 틈이라도 있었음?
이명박근혜가 이재명 미워서 담가불라고
엄청 털어도 먼지 하나 안나온 인사인데
아니 윤석열이 털면 뭐 다름? ㅋㅋㅋㅋ

에라 븅신들아
민주당 털려면 진짜 문제있는 인사를 털어야지
제일 깨끗한 사람 털어서 뭐 나오겠냐

먼지 없으니 뭔가 묻혀서라도 털고 싶은데
이재명껀들은 이미 과거에 숱하게 턴 전적이 있어서 그러지도 못해

계속 이재명 오라지게 문제 없다고 더 털어줘라
이재명 지지율 팍팍 상승각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