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계층
가족이 굶어죽자 자결한 어머니의 마지막 편지
[19]
-
계층
곽튜브 사과문에 달린 베스트 댓글
[61]
-
계층
폐지 줍줍
[6]
-
계층
156만 유튜버가 말하는 겸손해야 하는 이유
[30]
-
계층
식당에서 본 끼리끼리 만난 커플 수준;;;
[13]
-
계층
젊은이들이 중고기업을 안가는 이유
[33]
-
계층
9439억원서 53억원으로 축소 99%삭감
[41]
-
계층
6.25 당시 어느 미군이 결코 포기할수 없었던 작전.jpg
[9]
-
계층
우린 어디로 가고 있는가(한일 성노예 협상 타결)만화
[11]
-
계층
그냥 당연한 얘긴데 듣고나면 감동함..jpg
[26]
이미지 업로드중입니다
(1/5)
URL 입력
ㅇㅇㄱ 지금 뜨는 글
짐레이너w
2024-08-10 18:33
조회: 6,031
추천: 0
자본주의(경제)를 잘 나타낸 소설 '늑대와 향신료' 자본주의의 허상과 무서움과 무자비함과 위력을 잘 나타낸 중세시대를 바탕으로한 판타지 라이트 노벨입니다.(하지만 책 내용은 전혀 라이트 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책을 읽던중 비트코인이 처음 나왔을때(정확히는 거품이 처음 생겼을때), 이것(비트코인)이 돈놓고 돈먹기라는 것을 이책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예전에 이런 얘기들을 글이나 댓글들로 올렸었습니다. 상당히 오래전인데 아시는 분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책 자체는 상당히 읽기 어려웠지만, 여주인공 호로와의 연애부분이 이 어려움에 대한 고통을 많이 상쇄해줘서 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책읽기 어려우신 분은 우선 애니먼저 보시기 바랍니다.(마침 리메이크편이 나오고 있는데, 옛날버젼과는 달리 늑대와 향신료의 전 부분을 다룰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책을 읽지 않으면 자본주의에 대해서 잘 이해할수 없지 않을까 합니다.(물론 이건 100% 제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EXP
94,762
(55%)
/ 97,001
짐레이너w 겁쟁이는 하루에 몇번이고 죽지만, 용기있는 자는 평생 한번 죽는다. 게임이나 애니의 미소녀 케릭터는 모니터속에 있는것이 아니고, 우리가 그 게임이나 애니를 접하는 순간 우리의 마음속에 생기는 것이다.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것이기에, 우리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한마디로 우리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우리를 좋아한다는 설정, 혹은 우리가 이상형이라는 설정을 넣을수가 있다. 그리고 우리를 언제나 절대적으로 사랑해 줄수 있다는 설정도 넣을 수 있다. -짐레이너w- 병법의 모든 이치는, 이익을 모아서 적보다 유리해지고 강해져서, 적을 제압하는 기술이다. 어떠한 병법의 이치도 이것을 비껴나가지 않는다. -짐레이너w- 책임이라는 것은 힘이 없으면 질수 있는게 아니다. -짐레이너w- 파시즘(전체주의)는 희생양(제물(양)에게 죄를 전부 뒤집어 씌워 백성들의 죄를 없애는 의식)이나, 외부의 적을 악마로 몰아 민족의 구성원들을 선한자, 정의로운자로 만들음으로서 민족의 단결을 꾀하고 불만을 없애고 그리하여 문제를 해결(봉합)하는 방법이다. 또한 어떠한 민족을 열등한 민족으로 놓을수 있으면 그 민족을 열등한 민족으로 놓는 민족의 구성원들은 전부 우수한 인간이 될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인종주의다.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는 책임지는 사람 따로, 이익보고 권리행사하는 사람이 따로인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모두가 어느정도의 힘을 갖출수 있으면 자기자신과 주변을 책임질수 있게되고, 그러면 대부분의 사회문제도 저절로 해결될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기후문제나 빈부격차 같은 문제도 저절로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 짐레이너w - 이 도덕만은 잊지 맙시다. 칸트가 말했듯이 인간이 수단이 아닌 목적이 되야 합니다. 이것만은 절때 잊어서는 안됩니다. - 짐레이너w- 신뢰할 수 없는 사람은 믿어서는 안되고, 신뢰할수 있는 사람은 그사람이 틀릴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고 믿어야 한다. -짐레이너w- 그리고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 있듯이, 신뢰할수 없는 사람의 말은 듣는것만으로도 그의 술수에 걸려들 수 있으니, 신뢰할수 없는 사람의 말은 아예 듣지도 않도록 해야한다. -짐레이너w- "주거를 제공하고, 오락을 제공하고, 음식과 영양을 제공하고, 건강을 주었음에도, 사람은 여전히 불행과 불만을 느낀다. 사람은 압도적인 힘을 원하는 것이다." - 니체의 '아침놀' 중에서 - 죽음보다 못한 건 없어, 덤블도어! - 볼드모트 완전히 잘못 생각하고 있군. 사실, 죽음보다 훨씬 나쁜 것들이 존재한다는 걸 이해하지 못한다는 게 항상 너의 가장 큰 약점이었지. - 알버스 덤블도어 - 해리포터 5권(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중 덤블도어와 볼트모트의 결투중에서 나눈 대화 당신이 간단하게 설명하지 못한다면, 이해하지 못한 것입니다. -리처드 파인만- 쉽고 짧게 설명할 수 있으면, 이해하기도 쉽고, 응용하기도 쉽고, 반박하기도 쉽고, 뛰어넘기도 쉽다. 팅커링이란 시행착오를 할때마다 성공에 가까워지도록 시행착오를 하는 것이다. 진리는 추악하다. 진리에 의해 멸망하지 않으려면 우리는 '예술'을 갖는 수밖에 없다. -프리드리히 니체 매일매일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최선을 다해서 살아야 한다. 그래야 내일 목숨을 걸어야 할때 주저하지 않을 수 있다. 목숨을 걸때 주저하지 않아야, 그만큼 살 확률도 늘어난다. 하지만 개죽음은 피해야 한다. -짐레이너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