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코급 중순양함 1번함 묘코(妙高).


워싱턴 해군 군축조약을 준수하여 건조한 10,000톤급 중순양함으로 이전 함급인 아오바급 중순양함을 개량 및 발전시킨 순양함이다. 설계를 주로 담당한 인물은 히라가 유즈루(平賀譲) 조선관(造船官)으로 총 4척을 건조했으며, 무리수를 
두어가면서 주포 탑재를 극대화한 중무장이었다. 
이후 시부얀 해전에서 어뢰에 피격되었고 대피하였으나 부품 부족으로 수리불가 판정을 받고 싱가포르에 정박한 채 패전을 맞이하였다.

레이테 만 해전에서는 구리다 함대의 일원으로 참가했고, 무사시가 침몰한 시부얀 해전에서 묘코도 어뢰를 맞고 대파당한다. 15노트의 속도로 싱가포르로 돌아간 묘코는 응급수리를 받은 후 일본 본토로 돌아가 본격적인 수리를 받기로 결정했지만, 캄란 만을 지나던 도중 미군 잠수함의 공격으로 어뢰 한 발을 더 맞고 속도가 6노트로 떨어진다. 

미군 잠수함을 쫓아낸 구축함 우시오와 다른 배들의 도움으로 겨우겨우 다시 싱가포르로 귀환하지만, 부품 부족으로 수리불가 판정을 받고 타카오급 중순양함 타카오와 함께 나란히 정박해서 대공포대가 되었고, 싱가포르에 정박한 채로 패전을 맞이한다. 전후에는 타카오와 함께 영국 해군에 넘겨졌고, 영국 해군은 묘코와 타카오를 표적함으로 격침시켰다.



인게임 에서는 

주포는 203 mm(50 구경장 Type 3) 연장 5기 총 10문을 탑재하고 있으며, 재장전 시간 14.0초에 시그마 값 2.0을 가지고 있다. 이 주포는 자체 성능이 우수해 네이팜탄으로 의심되는 8인치 고폭탄을 포격 가능하고 거의 7.5티어에 걸맞은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화력은 좋은 편으로 주포 10문의 화력은 전함 상대로는 평균적으로 한 판에 최소 6~8번 정도의 화재를 유발할 수 있다. 전방 3번째 주포가 함교쪽으로 향해있기 때문에 모든 전방 함포가 전방을 향하는 아오바급보다는 조준하기가 좀 까다롭다. 4/5번 포탑과 조준각을 공유하므로 앞이 아닌 뒤를 기준으로 포탑 회전을 거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다.

어뢰는 610 mm(Type 90 mod. 1) 3연장 4기 총 12문의 어뢰 발사관을 탑재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사거리 9.9 km, 재장전 76.0초짜리 3연장 어뢰발사관이 양현으로 배치된 형상이며 어뢰각이 처참한 수준이라 함수 방향에서 적이 나왔을 때 어뢰를 쏘려면 현측을 대놓고 노출해야 하며, 적 포탄과 집중 방호 구역의 입사각은 0°가 된다. 이 어뢰는 발사관이 한개씩 더 늘었다고 해서 발사각이 좋아지진 않고 그대로 후방 부분에 추가된다.





연구처 점수 얻고자  초기화 과정에서 이놈만 리뷰가 없어 글을 쓰지 말입니다 이거.?!
주포 성능은 확실한데  일본 중순 트리 고질적인 문제는 함미에 달린 어뢰각이 처참 하지 말입니다.
(자오는 어뢰각 좋아 졌다는데 확인은 못해봄 초기화 후딱 하다 보니.)
10 티어 자오의 너프로 인기 없는 트리가 되었지만 작전 돌리기엔 좋지 말입니다.



아 그리고 네덜란드 전설 함장을 얻을 수 있는 이벤이 진행중이지 말입니다.
현질로 처발처발 하거나 무진장 긴 퀘스트로 얻는 토큰을 처발처발 하거나 인데 반절도 못 얻었는데 중복으로 받는 퍼즐
조각은 너무 한거 아니오....
쉽린이 일기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