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감동
청주 셸프 주유소 간판
[5]
-
감동
국민신문고에서 버스기사에게 남긴글
[9]
-
유머
떼껄룩 반응속도
[29]
-
계층
인류애 증발할거 같은 경비원의 호소문
[22]
-
계층
실시간 개박살 나고 있는 스필버그 신작영화
[36]
-
유머
예수 조폭설
[23]
-
연예
리센느 하트 어택 5위
[25]
-
연예
권은비 코카콜라 티셔츠
[47]
-
계층
부장님이 우셨습니다.
[4]
-
유머
스폰녀에게 환불요청한 남자
[22]
URL 입력
|
2025-04-22 18:33
조회: 5,350
추천: 0
한국은 사실 마늘소비 1위 국가가 아님![]() 이 짤방으로 시작하는 글이 꽤 자주 올라오고 한국이 마늘 소비량 세계 1위! 라는 글을 꽤 자주 볼수있음 중국이 더 많이 먹는다는 말을 하면 늘 달리는 댓글이 1인당은 한국이 더 많다! 인데 반박해봄
이건 중국 내 기사 http://journal.crnews.net/ncpsczk/2021n/d11q/dcyj/935587_20210701101246.html 중국 내에서 통계 낸 2021년 마늘 소비량은 1인당 12.63kg로 한국의 2배 이상인데 2차가공(중국산 김치) 수출까지 여기에 들어간다 치더라도 한국 이상으로 많이 소비한다고 봐야지
https://worldpopulationreview.com/country-rankings/garlic-consumption-by-country 이 출처에서는 1인당 마늘 소비량을 중국 14.3kg, 한국 6.2kg로 보고있음 수출, 마늘 부산물(마늘대, 마늘종, 풋마늘, 마늘잎 등) 소비까지 감안한다 치더라도 중국쪽이 한국보다 마늘을 많이 먹는다고 봐야함 한국이 마늘 관련 음식 수출을 안하는것도 아니고, 마늘쫑 마늘잎등 마늘 부산물을 안먹는것도 아니니까 - 펌출처 -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4809803 그래도 우리가 세계적으로는 많이 먹는국가가 맞긴한데 통계자료를 조작해놓는다던가 이상하게 기괴한 자부심이 있는거 같아서 좀 써봄
EXP
30,372
(8%)
/ 32,201
|



일시적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