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신성한 자유게시판에 홍보가 될수도 있는 글을
올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저는 오올블루 라는 중소회사에서 기획팀장 겸 리드게임디자이너를 맡고 있으며 현재 
"헌터스리그"라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희 커뮤니티에서는 "디자이너H"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소규모 회사다 보니 마케팅 없이 개발/운영/커뮤니티를 직접 서비스하고 있는데 
모든 면에서 많이 부족하여 사실 유저가 많지는 않습니다만

도움 주시는 분들 덕에 현재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금주의 추천게임란과  게임전체 급상승 12위에 랭크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나름대로는 1주년을 맞이하여 게임을 많이 알리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고 절대 손해가 되는 게임이 아니라고 느껴지신다면 살포시 지나가듯 
방문해 주시면 참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이글을 보아 주시는 것만으로도 금액으로 측정할 수 없는
소중한 마케팅의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헌터스리그"를 말씀드리자면,

1. "헌터스리그"에는 게임에는 과도한 현금 유도가 없습니다.

물론 유료 상품들이 존재는 하지만, 과금 없이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하며, 저희는 
"특정 기간에만 사용할 수 있는 쿠폰" 형태가 아닌 "매주 기한 제한 없는 쿠폰"을 지속적으로 발행해 왔습니다. 

이곳에 쌓인 쿠폰만 해도 약 1년 조금 안되는 쿠폰들이 쌓여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플레이 즉시 사용 가능해서 초반에 캐쉬 및 재화가 넘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일명 "뉴비"와 "올드비" 사이의 간극을 해결하고, 새로운 유저들이 금방 정착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운영입니다.

또한 점진적이긴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유료 상품 및 컨텐츠의 기획들을 "Pay for Win" 이 아닌 "Pay for Fun" 이 될수 있도록 연구개발 하고 있습니다. 과금이 곧 "승리"와 직결되는 것이 아닌 재미가 병렬로 늘어 날 수 있도록 말이죠.


2. 저희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자체 스트리밍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유저와 소통을 중요시 한다고 강조한들 그것을 말로만 한다면 누가 잘 믿어 주겠습니까. 
저희는 실제로 회사에서 "헌터스리그" 게임 방송을 트위치, 유튜브,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스트리밍을 하고 있으며, 헌터스리그가 실제 개발이 되고 있는 소식들을 공유해 드리고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개발진들 또한 그 방송에 함께 참여를 하기 때문에 피드백 역시 다이렉트로 수렴이 되고 검토가 될 수 있는 구조를
지니고 있구요.

또한 유저들과 PVP를 함께 즐기는 등 재미와 소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 방송 한것 들이 쌓이고 있는 유튜브 주소 입니다.


3. 저희 헌터스리그의 유저들은 누구보다 게임에 대한 열정이 있고, 진정으로 부흥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는 저만의 생각이 아니며, 실제로 네이버 카페로 유입된 신규 유저들의 모든글에 저희 GM들이 아닌 실제 유저들이 댓글들이 달리고 있습니다.

흔하게 지나칠 수 있는 수백개의 가입인사의 글에도 단 하나의 무플 없이 모든 글에 환영과 인사말, 그리고 컴퍼니를 알리는 정말 훈훈한 광경들을 볼 수가 있어요.

(구글피쳐드가 된 대략 5871번 게시물부터 현재까지 무플없이 계속...)


저희로써는 정말 감사한 일이죠. 
이런 유저분들이 저희 게임과 함께 한다는 것만큼은 정말 자랑하고 싶은 일인것 같습니다.


4. 헌터스리그에는 다른 게임과 차별되는 "전략"이 존재 합니다. 

근 몇년간 같은 패턴을 고수해 왔던 한국의 양산형 RPG가 아닙니다. 여러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아닌 캐릭터 한명이 여러개의 무기를 사용 할 수 있으며 무기의 선택을 바꿈으로써 스킬과 전략이 바뀔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은 긴말 필요없이 그냥 게임의 영상을 링크로 달면서 짧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5. 저희 회사는 매출과 기부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건전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오올블루" 라는 회사 이름에 걸맞게 바다와 관련있는 4Ocean 이라는 회사에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더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글이 너무 길어질 수도 있어 이쯤 줄이려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저희 게임을 알리고자 하는 것도 있지만, 

저희 커뮤니티에서 순수하게 자력으로 신규 유저를 열심히 모두 받아주고 계시는 
유저분들 덕에 저도 그분들을 위해서 좀 더 게임을 알리려는 노력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진정 그분들은 위해 게임을 더 재밌게 만드는 일일 테니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현재 즐기고 계신 게임이 무엇이든간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재밌게 즐겜! 모드로 즐기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