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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24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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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즈워 단단하게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최근 서머너즈워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요즘 RPG장르에서 유행하고 있는 레이드, 월드 보스와 같은 신규 컨텐츠들이 많이 추가되었는데요. 솔직히 업데이트를 꽤나 오래 기다린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다만, 서머너즈워 총괄 PD인 정민영PD는 인터뷰에서 "느리지만 단단한 업데이트로 명작을 만들 것" 라면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온 신규 컨텐츠에 대해 자신감을 당당히 드러냈습니다. 서머너즈워는 다들 아시겠지만 턴제RPG 게임이고 최종목표는 만능 소환사로써 많은 몬스터를 보유하는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다른 턴제 게임에 비해 초반진입장벽이 꽤나 높은 편입니다. 출시 당시에도 다른 게임들이 간단함과 편리함을 내세울때 정민영PD는 "우리는 어려운 게임이다" 라고 스스로 얘기했던 때가 생각나네요. 서머너즈워가 단지 어렵기만 했다면 출시 후 거의 2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인기순위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었을까요? 제가 약 두 달간 플레이 해본 결과 서머너즈워의 진짜 매력은 서머너즈워가 어렵다는게 매력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서머너즈워의 독보적인 전략성이 잘 담긴 룬시스템을 처음 접하게되면 솔직히 뭐가 뭔지도 모르는 유저가 태반입니다. 다만 룬시스템을 잘 이용하면 확 달라진 내 몬스터를 확인할 수 있죠. 끝없이 탐구하고 연구하고 소통하는 게임 서머너즈워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플레이 해본 결과 정말 단단하게 준비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크게 네 가지의 컨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하나씩 간단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월드보스 ![]() ![]() 월드 보스 컨텐츠 입니다. 양질의 보상을 목적으로 서버 전체 유저가 체력이 상당히 높은 월드 보스에게 도전하는 컨텐츠인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이미 많은 RPG에 적용되어 있는 컨텐츠 인데요, 서머너즈워에는 다소 늦게 추가되었지만 어떤 특별한 점이 있을까요? 이미지에서 보이는것 처럼 보유한 몬스터를 최대 20마리까지 전투에 참전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리 몬스터를 많이 수집했어도 지금까지 나와있는 컨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최대 몬스터는 6마리가 최대였는데요 월드보스는 4성급 이상 몬스터 20마리가 동시에 전투 가능하며, 하루 3번까지 가능합니다. 전투는 오토전투로 진행되고 위 이미지에 나온 장면처럼 시네마틱 영상으로 전투화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보스몬스터에게 입힌 데미지가 합산되어 등급이 매겨지고 높은 등급을 받을수록 더 많은 보상이 들어있는 선물상자 획득이 가능합니다. 데미지를 더 많이 넣기위해 공격력이 쎈 녀석들만 배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월드보스 컨텐츠에서는 공격력보다는 전체적인 스탯 다시말해 몬스터의 육성상태가 데미지로 산출되기 때문에 육성이 잘된 몬스터를 배치하는것이 더욱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월드보스야 말로 현재 서버에서 나의 위치가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척도가될 컨텐츠 였습니다. 2.레이드 ![]() ![]() 다음은 이번 이계의틈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컨텐츠인 보스레이드 입니다. 세븐나이츠나, 몬길과 자주 비교되는 서머너즈워지만 레이드 만큼은 타 게임을 압도할 수 있을 정도로 시스템 구성이 잘되어 있습니다. 서머너즈워 레이드 특징 1.실시간 컨텐츠 (유저3인 실시간 파티 / 채팅가능) 2.공격은 각자 턴에따라 독자적으로 가능 (체력은 하나) 3.파티원 리더스킬 공유 / 몬스터 약화스킬 공유 실시간 이라는 점에서 아주 마음에 들었던 컨텐츠입니다. 파티구성부터 전투까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리더스킬이 공유된다는 점에서 사전 준비 단계의 중요성이 굉장히 부각되었습니다. 리더스킬 중복을 피하고 좀 더 효율적인 덱을 구성하기 위해 파티원 끼리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이 가능하며, 전략까지 논할 수 있습니다. 런칭 영상에 보스의 머리가 3개가 달려있는것을 보고 단지 위화감을 주기위한 디자인이구나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굉장히 깊은 뜻이 담겨있었는데요, 바로 서머너즈워가 턴베이스 라는 게임 특성에 맞춰 몬스터의 머리를 3개로 만들고 파티원이 각자의 턴에만 집중하여 공격이 가능하도록 계획된 디자인이었습니다. 각자 전투를 하지만 파티원 각자가 머리에 입힌 데미지가 보스의 고유 체력에 공통으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레이드가 성립되는거였죠! 레이드를 통해 그동안 쓰이지 않았던 몬스터들과 룬들이 재조명받고 있다고 합니다. 몬스터 한마리 한마리를 자식처럼 생각한다는 PD의 노력이 보이는 레이드이기도 했습니다. 3. 마법부여 / 형상변환 ![]() 열심히 레이드를 뛰었으면 보상이 당연히 있어야겠죠? 이번에 비전투 컨텐츠로 추가된 두 가지의 컨텐츠를 마지막으로 소개합니다. 서머너즈워의 전략성이 가장 묻어나는 룬작 시스템을 더욱 보완할 수 있도록 마법부여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부여는 새로운 룬강화 방법으로써 룬에 붙어있는 부가 옵션 4개중 하나를 정하여 수치를 대폭 상승시키거나 혹은 다른 옵션으로 바꿀 수 있는 기능입니다. 레이드 보상으로 획득가능한 마법보석으로 옵션변환을, 연마석으로는 옵션증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소환사들의 심장을 자극하는 몬스터 형상변환 컨텐츠를 소개합니다. 내가 보유한 몬스터의 외형을 좀 더 멋스럽게 바꾸어주며, 공격 모션과 스킬 이펙트까지 변화된다고 하네요. 마찬가지로 레이드 보상으로 나오는 형상변환석을 모아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특색있는 4가지 컨텐츠로 다시 돌아온 서머너즈워에 소환사님을 초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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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kurai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