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는분이 보이스피싱에 당한것 같은데, 제가 봤을땐 큰 문제는 없을것 같아보이는데 너무 걱정을 하셔서 대신 이곳에 질문드립니다.

  일단 외국에 인터넷상으로 알게된 지인이 있는데 이번에 생일이라 선물을 주겠다고 했답니다. 그래서 선물을 고르라는 링크를 메신져로 주고받았는데 일단 클릭은 했으나 상품창이였다고는 하네요. 앱을 다운받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건을 보내기위한 주소와 연락처, 이름, 이메일을 요구했다고합니다. 그때까진 의심없이 정보를 주고 곧 메일로 상품결제 메일이와서 메일을 확인했다고합니다. 여기서도 프로그램같은건 설치하지 않았다고는 하네요.
  그러더니 구입상품보다는 저가의 본인이 필요한 제품을 결제해줄것을 요청했는데 느낌이 이상해서 본인 선물도 취소를 부탁하고 거절했다고 합니다. 생일이 이틀차이라 서로 교환하자는 의미였다고는 합니다.
  사건은 이러한데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요구는 없었지만 링크와 메일을 열어본것과 개인정보인 주소, 전화번호, 이름, 이메일을 알려준것으로인해 문제가 생길까봐 걱정하고있습니다.
  저도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비밀번호를 알려준게 아니니 큰 걱정은 말라고는 했지만 혹시나 문제가 될까 염려되기도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됐습니다.

  혹시 해당사건같은 일을 당하셨거나 그로인한 해결방법을 알고 계신분이나 보이스피싱에 지식이 있으신 분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