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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09 08:45
조회: 3,819
추천: 36
BGM팩을 만들어보자! (4편) 完안녕하세요 작은신선입니다.
유우다치 보이스팩 만드느라고 좀 늦었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Project Explorer에서 audio 탭의 저희가 만든 Random Container들을 클릭해줍시다. ![]() 그럼 General Settings가 옆에 보이실텐데요. 형광펜으로 칠한부분들이 중요합니다. Play Mode를 Continuous로 바꿔주고 Loop를 클릭해줍시다. 이부분을 체크하지않으면 음악이 한번만 재생됩니다. 즉 반복재생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차고음이나 전투음같은 경우 체크해 줍시다. 전투대기음이나 결과창음악은 안해도 됩니다. 그것들은 음악이 끝나기전에 저희가 끄니까요. 차고음, 전투음, 로그인창음악들은 continuous로 해주시고 Play Type같은경우 전 Shuffle로 했습니다. 이것들은 다 하셨다면 Project Explorer의 shareset으로 들어갑니다. ![]() 그런다음 conversion Settings의 Default Conversion Settings를 더블클릭해 창을 띄운다음 format을 vorbis, Quality를 6으로 맞춰줍니다. 여기까지 하셧으면 세팅은 끝났구요. audio탭에 갑니다. ![]() random container을 클릭하여 import audio files를 엽니다. 그다음 add files를 눌러 브금을 넣고 Import! ![]() 그렇게 Random container에 브금을 다 넣으셨으면 Soundbank 탭에 갑니다. ![]() 저 아이콘을 클릭후 이름을 ExternalMusicSources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이 ExternalMusicSources를 바꾼후 더블클릭해서 Soundbank Editor을 열어서 여기에 Event들을 모두 드래그합니다. ![]() 그럼 준비끝 만듭시다. Soundbank 탭에 가서 ExternalMusicSources를 클릭후 ![]() Generate 합니다. 그러면 ![]() 처음 본인이 설정한 경로 - generatedSoundBanks - windows에 ExternalMusicSources.bnk가 생깁니다. 그럼 여기서 이 파일을 res_mods - 0.9.15.1 - audioww에 옮겨줍니다. 그다음 뭘해야할까요? engine_config파일을 res_mods - 0.9.15.1 에 옮겨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드디어 bgm팩 만들기가 끝났네요.. 뭔가 아쉽다. ㅎㅎ 열심히 적었고 다시 템플릿 만들어서 적용시켜보니 잘되네요.(일단 차고음까지) 제가 아는건 여기까지입니다. 뭔가 오류가 있으신분은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건 제 부탁인데 bgm만드는 법 알려드렸으니 자기가 만든 bgm모드 좀 공유해주세요. 케이온 브금팩 만들어볼려고 햇는데 브금을 어디에 넣어야될지 몰라서 걍 다른거 만들었어요.. 선택장애가 오기도 하고 케이온 브금팩 만들다보면 이 글이 너무 늦어질거같아서 그랬습니다. 아무튼 그동안 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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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