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가운데로 가네? X3



- 조준 시간이 더럽게 길다. 장전 시간도.
- 기동/차체 회전 분산도가 높다.
- 선회 속도가 좋다. 근데 차체 회전 분산도가 높다.
- 후진은 매우 쾌적한 수준, 차체 선회 속도가 높은 것도 후진 속도가 높다는 점과 시너지를 내서 라인을 빼야 할 때 매우 도움이 된다.

약간 어렵다고 할지... 잘하기 귀찮다고 할지...

주포 성능을 보자면 클립 4발을 1.5초마다 풀로 땡기면 그 중 2발 정도가 맞는 수준입니다.
탄간이 1.5초인데 분산도까지 고려하면 1.5초가 아닌...그런 느낌?
1.5초의 클립 장전 속도로 적을 확실하게 녹여버리는 상황만 나온다면 굉장히 좋은 탱크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는...... 혼자 상황을 뒤집어버리기 힘들다는 게 상당히 스트레스 요소.

팀이 죽기 전에 무언가 해내지 못하면 앞으론 고통스러운 기다림과 발사 전 기도 1회를 반복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재미요? 490뎀 210관통 HESH가 4클립 1.5초 탄간인데 그게 재미가 없을 수 있나요?
아무리 조준 시간과 분산도에 고통 받는 상황이 흔하다고 해도 HESH 4클립 뽕맛 주입 되면 못끊습니다.

장갑은 무난합니다. 
다만 헐다운을 하기엔 약점이 여기저기 붙어있는 포탑 장갑 덕에 매우 고통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정면 한정으로 적당한 장갑과 운을 믿고 들이밀기엔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장갑이 게임 플레이의 핵심은 아닌 탱크 같습니다.

위장은 좋은 편이고, 시야 또한 광학을 끼면 445는 넘는 정도로 광학 이큅을 고려할 수도 있겠습니다.
근데 회전 수직 환풍기 같은 주포 올인 세팅이 플레이 자체는 더 편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광학 세팅은 좀... 경전과 아군 미듐들을 믿을 수 없는 상황에서만 필요할 것 같네요.


종합적으로는 처음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상당히 괜찮은 탱크고, 재미도 있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