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물 여러분,

랭크 전투 테스트 시즌 X6월 28일(월)에 시작됩니다. 치열한 랭크 전투의 테스트 시즌에서는 해당 모드에 재미를 더할 다양한 주요 변경 사항을 시험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2021~2022 랭크 전투 형식을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최대한 요약해드릴테니 잘 읽어보시고 새로운 장비를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즌 진행 일자

2021년 6월 28일(월) 13:00 ~ 7월 12일(월) 13:00

작전 개시 시간
16:00~01:00 (홍콩 서버)

변경 사항

- 15 vs 15에서 10 vs 10으로 변경
- 자주포가 양팀에 최대 1명으로 변경
- 경전차가 양팀에 최대 2명으로 변경
- 연간 보상 대신 새로운 장비인 개조 과급기와 지휘 명령인 연료 필터 교체 추가
- 역할 경험치 시스템 개선
- 리그 진출까지의 랭크 상승을 위한 총 계급장 수 83개 -> 70개로 변경

시스템

랭크 전투는 계급장을 얻어서 랭크를 상승 시키는 시스템입니다. 계급장을 얻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투에서 승리했고 자신이 아군 경험치 상위 3~7위 이내로 들어갔다면 계급장 한 개를, 2위 이내로 들어갔다면 계급장 두 개를 얻습니다. 8위 이후로는 계급장을 얻지 못합니다.

만약 패배했다면 상위 1위까진 계급장을 얻으나, 4위까지는 유지, 5위부터는 계급장을 잃습니다.


이렇게 계급장을 얻어서 먼저 예선을 통과하셨다면 몇 개의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이 보너스는 별때기처럼 특정 전차로 계급장을 얻었을 때 두 배로 얻을 수 있게 해주는 보너스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MAUS 전차로 경험치 1위로 승리 했다면 계급장이 4개가 됩니다. 단, 1위로 패배를 했다면 계급장 2개를 얻고 보너스가 소비됩니다.

예선 통과후 편성 3, 편성 2, 편성 1을 순서대로 통과하시면 리그 진출이 됩니다. 리그 진출 이후 일일 임무가 있으나, 계급 상승을 노리지 않고 보상만 얻으실 분들은 이대로 끝내셔도 됩니다.


역할 경험치 시스템

어려울 거 없습니다. 말 그대로 병과로 나누는 게 아닌 특정 전차들로 역할을 분담해서 전차에 맞는 역할을 수행하면 경험치를 더 얻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자면 MAUS 전차로 상대방의 포탄을 더 많이 도탄시키고 가까운 곳에서 적을 많이 공격하면 추가 경험치가 들어오는 형식입니다.

느린 구축 전차인 T110E3도 도탄딜을 하면 추가 경험치가 들어오고, Leopard 1과 같이 저격에 특화된 전차는 오히려 상대방을 발견하고 저격하면 추가 경험치가 들어옵니다.

자주포는 대포병 성공시 추가 경험치가 들어옵니다.


보상

예선 통과시 100만 크레딧부터 편성을 통과할때마다 보상이 주어집니다. 랭크 전투답게 채권과 크레딧, 골드를 장난 아니게 줍니다.



연간보상 대신 새로운 장비인 개조 과급기가 보상으로 걸려있습니다. 위의 설명처럼 리그 진출만 하면 브론즈, 실버, 골드를 떠나서 전부 다 주기 때문에 어떻게든 리그 진출만 하시면 됩니다.

편성 3


편성 2


편성 1


이후 리그까지 진출하시면 이번 랭크 전투의 핵심 장비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개조 과급기

- 엔진 출력 12.5% 상승
- 최고 속도 6 km/h 상승
- 후진 속도 4 km/h 상승


연료 필터 교체

- 엔진 출력 4% 상승

브론즈는 개조 과급기 하나, 실버는 개조 과급기 하나와 연료 필터 교체 50개, 골드는 개조 과급기 하나와 연료 필터 교체 100개 그리고 크레딧 물자 50% 1시간짜리 20개를 드립니다,


편성 2 부터 채권 상점이 열립니다. 채권으로 살 수 있으나 가격이 괘1씸하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랭크 전투에서도 배틀 패스 경험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게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요. 게시판 또는 월드 오브 탱크 아시아 디스코드 서버의 #플레이어 피드백 채널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전달해 주십시오.

시즌 X에서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