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argaming.com/en/news/business-operations-worldwide/
기사 전문 링크

(기사 내용 복붙, 구글 번역기 사용, 옮긴이 번역 수정)
------------------------------------------------------------------------------------------
지난 몇 주 동안 Wargaming은 전 세계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전략적 검토를 수행했습니다. 회사는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 사업을 소유하거나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두 나라를 떠날 것입니다.

3월 31일부로 회사는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의 게임 사업을 Wargaming과 제휴하지 않는 Lesta Studio의 현지 관리로 이전했습니다. 회사는 앞으로 이 과정에서 이익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오히려 우리는 이 결정의 결과로 상당한 손실을 입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모든 법률을 완전히 준수하고 직원의 지속적인 안전과 지원을 보장하면서 적절한 속도로 운영 전환을 완료할 것입니다. 전환 기간 동안 라이브 제품은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새 소유자가 운영합니다.

Wargaming은 또한 벨라루스 민스크에 있는 스튜디오 폐쇄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변경에 영향을 받는 직원들에게 최대한 많은 퇴직금과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결정의 규모에도 불구하고 우리 회사는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으며 플레이어에게 양질의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wot express 내용 추가 첨부, 파파고 번역기 사용, 러시아어 -> 영어 -> 한국어 번역하였음)
러시아 유저에게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위 성명에 의하면 그저 유저들은 Lesta Studio에서 월탱을 빌려오는것입니다.

------------------------------------------------------------------------------------------------------------------
모든 업데이트, 마이크로패치, 이벤트, 모드, 벤, 게임은 계속 CIS에서 출시됩니다.
"모든 것이 잘 될 것입니다" - Anton

--------------------------------------------------------------------------------------------------------------------
옮긴이의 생각에는, 최근 쿠폰을 뿌려서 무언가를 사게 한 것이 이를 위함이 아니였을까 싶군요. 러시아 직원들 퇴직금 줘야지... 러시아 콘크리트 유저들 돈은 앞으로 못 받지....

요약: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 워게이밍 떠남. 러시아 유저는 다른 게임사에서 월탱을 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