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로 약간에 변화가 있는 개척지에 대해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일단 개척지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굉장히 많은 공격루트와 패치이후에 본진에 수풀이 많이 삭제되어 닥기방이 불리해졌습니다.

 

맵을 보더라도 베이스에서 베이스 까지 도달할수 있는 길이 7개나 됩니다.

 

다른 맵은 3-5개 정도 되는 것에 비하면 굉장히 많은 공격루트가 있는 만큼 비어있는 라인도 많이 나오게 됩니다.

 

이 역시 초반 등대 자리와 가장 대표적인 공격루트의 싸움을 유리하게 끌어가는 법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아래쪽팀의 3번라인을 지나가는 중형,경전차를 스팟하는 등대자리입니다.

 

시야가 꽤된다면 2번라인에 전차들도 스팟될수 있습니다. 앞에 수풀에 들어가면 더 좋겠지만 상대도 빠른전차가 지나가면 역스팟이 될수 있으므로 상대 전차를 봐가면서 진입하세요.

 

 

초반에 윗팀의 C라인을 지나는 차량과, B5번 지역을 지나는 중,구축전차를 스팟하는 등대자리입니다.

 

초반에는 등대자리지만 이후에는 뒤에온 후속전차에게 양보해주셔야 합니다. 간혹 자주가 첫탄을 여기쏘기도 하니 조심하세요.

 

 

공격 루트가 많다보니 비어있는 라인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아래팀에서 이쪽 라인에 틀어막을 전차가 없을때 들어와서 구축전차의 지원을 받으면서 라인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맵중앙입니다. 무작위 전투에서 이곳을 선호 안하시는 경우가 이곳에 이점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아랫팀에 경우 중앙시야를 가져간다는 것은 상대팀의 C라인에 있는 전차를 잉여 병력으로 만들고

 

상대팀 C7 구축자리를 스팟함으로 아래쪽 라인까지 구축지원을 힘들게 할수 있습니다.

 

또 B5번 지역의 지나가는 중,구축 전차를 좀더 효과적으로 견제할수 있습니다.

 

윗팀의 경우 아랫팀과 비슷하게 3번라인의 전차들을 무력화하고 본진 구축자리를 스팟할수 있습니다.

 

또한 제일 중요한 B라인을 지나가는 아군 중,구축전차들을 무혈입성에 가깝게 B2 지역으로 보낼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군이 B2번 지역으로 무혈입성이 된다면 아랫팀은 지원해줄수 있는 구축이 모두 스팟이 뜬상태로 교전을 해야합니다.

 

이때 아군의 자주포는 상대 후방에 배치된 구축의 옆구리에 사격을 가할수 있게되고, 구축의 사선에 아군이 들어오게 됩니다. 자주가 없더라도 방어 하는 입장에서 50:50의 동등한 상태에서 싸운다는것은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할수있습니다.

 

 

윗팀에서 가장 교전을 피해야할 B5번 자리입니다. 윗팀은 이곳의 교전을 질질 끌기보다는 아군의 지원을 받아 빨리 B2번자리에서 싸우 셔야합니다. 패치 이후에 수풀이 많이 사라졌고, 이 바위없는 라인도 더 길어졌기 때문에 많은 손실을 보게 됩니다.

 

 

베이스 바로앞 중앙 구축자리입니다.

 

아주 깨끗하게 수풀이 사라진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패치로 새롭게 추가된 우회공격루트 입니다. 패치이후에 이곳도 혜비 한두기가 가서 교전을 하게 되는 방이 많은데요.

 

이곳을 새롭게 사용할수 있는것을 저는 느꼈습니다.

 

바로 한박자 늦은 울 - 프 - 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중형3-4기가 코너 까지 빨리 내려옵니다. 뒤늦은 중형 한기정도는 혜비에게 스팟될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혜비는 딜교환하러 이곳에 내려와 고개를 내미는 순간 3-4대가 달려들어 내려와 있는 탱크를 모두 제압할수 있습니다.   (소설한번 썻지만 충분히 가능해보입니다.)

 

이곳은 구축지원이 상당히 껄끄러운 지역입니다. 구축이 지원을 하기위해선 빨간색 라인에 내려와야 합니다.

 

또한 울프팩의 조건인 상대가 올인성 플레이가 힘든 곳

 

바이백이나 포슈등의 탱크가 내려오지 않을만한 곳이라는 점에서  중형 3-4대가 울프팩을 시전함으로

 

상대의 혜비 2-3기정도는 초반부터 잡을수 있는 상황이 연출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조금 변형된 개척지의 분석을 마침니다.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추천 꾸욱~

 

 

 

울프팩을 시전했지만 아무도 오지 않았다는 슬픈이야기...

 

저는 야이백 사선 확인안하다 죽어버려서 소대플하고 계시던 레오님리플 빌려서 올려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