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게에도 조금 다듬어서 써서 물어볼까 하고 글쓰다가 중간에 답변받아버렸지만 아까워서 걍올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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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를 하위권한이라 치고 서버를 상위권한이라 하면 플레이어는 서버에 자기가 처리할수있는 정보(사각형 내의)를 올려주고 서버는 플레이어들에게 너의값 너의값 하고 내려줘서 연동하는거 아님?
사각형 내에서 움직이는 전차를 특정 정보라고 했을때 우리가 플레이할때 눈에 안보일뿐이지(처리범위밖일뿐이지) 그 정보는 거기에 있는거잖아 그리고 사각형 내의 정보들은 시야, 위장 메커니즘으로 계산되서 서버에서 저기 정보가있다 하고 내려주는거아님?
이게 아니라 진짜 각자 클라로 따로따로 하면 너무 비효율적이잖아
그리고 내가 이렇게 추측하는 이유는 연습전투의 관전 모드때문임
관전 모드로 구경하면 아군도 적군도 어디에있는지 동시에 볼수있잖아 그렇다고 관전자가 서버에 정보를 올리나?
근데 플레이어들에게 받는 값을 옵져버는 골라서 아무거나 내려받을수 있잖아

존나 그냥 웃기는 얘기일뿐일지 몰라도 상위권한도 아니고 그냥 옵져버의 권한만 있어도 (처리범위 내라면) 상대의 값을 알수있는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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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다 좆까고 불가능하대여

그리고 너무 비효울적이지 않음? 이라는 질문에

그래서 실제로도 수명이 짧다카더라 라는 답변받았읍니다

답변해주신 사카모토냥님 감사해여!



공돌이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