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3줄요약
1.머리아픈거 싫으면
2.읽지마셈 걍 가설일 뿐임
3.막줄이 본문

하지마루요~

일단 빅ㅡ왈도를 간단하게 보여준거야 출처,http://bigworldtech.com/en/technology/bigworld-server/

클라ㅡ서버ㅡ클라로 운영되서 핵은 절대로 있을수가 없다가 린벤러들의 입장이였고

그래서 다른 가설들은 말하는 족족 묻히는 감이있었고 나도 그렇게 설명해서 그런줄 알았음

(전에 쓴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457&l=9844 섹1스)

그래도 존나찜찜했는데 왜냐면 이방법은 좆나 비효율적이거든;;

맵은 왜 한정되있는데 플레이어들은 굳이 최대 렌더거리 사각형을 가져야할까? 하고 궁금해했었어

게다가 왜 사각형은 맵 절반이나 되면서 이런 리스크를 안게 하는걸까하고말이지

이유는 여기있었어


빅왈ㅡ도라는 빅 병ㅡ신 엔진을 써서 만든 불쌍한 게임들이야... 출처, http://en.wikipedia.org/wiki/BigWorld
저것보다 훨씬많은 쓰레기들이 있지만 본문과 어울리지않아 나머지는 잘랐어 빅월드 엔진 포럼을 읽어보면서 알수있던거는, 이 엔진은 아주크고 광대한 맵을 사각형 렌더로 효율적으로 게임을 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라는 거였어

광ㅡ활하고 모험이 가ㅡ득한 판타지게임들을 기획하기에 딱좋은데, 이 거대하고

아ㅡ주 넓은 맵과 정보들을 한번에 로딩할수가 없으니 내가 당장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조금씩 로딩하는 정말 효율적인 시스템인게지


그래서 우리가 하는 게임은 맵 안에서 사각형 가지고 서로 겹쳐서 자기가 효율적으로 할당할수있는 값을 내리 받으면서 게임을 하는거지


근데 시발 월탱은 맵이 작잖아 왜 이딴걸 쓰는거지;;


아니 아무튼 이정도로 삼천포는 그만 빠지고

지금까지 아무도 클라ㅡ서버ㅡ클라만 관심있었지 저기 써있는 빅월드 엔진의 특별한 기술인 cell app에 관심이 읎었는데

없을만도 했음 아무리 찾아도 http://blog.bigworldtech.com/bwblog/tag/cell-apps/ 여기나오는 영상이상의 정보를 못얻음 ㅅㅂ...

내 가설은 여기서 부터 시작해

맨위에 링크에 나왔던 관전모드(이하 옵져버)와, 리플레이 파일을 올리면 전적창을 띄워주는 사이트를 생각했는데
옵져버 모드는 링크에도, 미쿠다욧도 말했으니 패스

리플레이 파일을 올려주면 그때 내가 몇딜을(상대 모듈이나 누가 몇딜을 하고 몇딜을 했는지) 이런거를 띄워주는 사이트가 있어 말그대로 패킷을 내것만 받으면 사각형 밖에있는 정보는 없는것인데 결과창은 올바르게 뜬다는 잘못된 결과가 나오잖아?

클라이언트는 정보를 서버에 올리고 서버에서 할당된 값을 클라로 내려주는 방식이 아니라

서버에서 연산한 셀을 각자 플레이어들에게 할당해주는게 아닐까?

그리고 플레이어가 해킹이던 뭐던간에

cell 이 아니라 위에 나오는 manager cell의 권한을 할당받게되면 충분히 적군 모두스팟 이런게 존재할수가 있잖아

심지어 저 권한이아니라 그냥 옵져버도 모두의 시야를 가질수있으니까 말이지


공돌이들 다 버로우 탐? ㅋㅋㅋㅋㅋㅋ 이러는데

하고싶은말은 이것도 그냥 이렇게 않을까? 하는것뿐이지 본사에서 우리 엔진이럼 ㅋㅋㅋㅋ 이나

그런류의 변조는 불가능하다 게이야 ㅋㅋㅋ 하고 알려주지않는이상 우리는 잘몰름;;


최대한 안어렵게 추려봤음ㅇㅇ

반박글이던 뭐던 빨리 내놓으셈 ㅂㄷㅂㄷ



Maya0325(2015-01-03 14:20:18)00
되는지 확인은 해봄? 예전부터 스팟핵 동영상은 있었는데 찾아서 써봤다는놈은 없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