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망생인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어서요.

네트워크 구조적으로 핵이 절대로 나올수도 없고, 해킹을 할수 없다고 하는데,

어떤 아재는 그냥 위에말만 앵무새처럼 반복하고, 구조를 좀 설명해달라고 하는데

당췌 이해가 안가서요..

아래 어떤 아재는 심리스 월드를 설명하는 사진 가지고 와서

가설 세우시고,

서버프로그래머 형님들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한가지 더 부탁드리면, 현업에서 활동중이신 서버프로그래머 형님들께서 답변좀 해주셨으면 합니다.

아래 어떤분 처럼 대학 1년생 이제 2학년 올라가시는분이 저와 비슷한 실력으로 댓글을 달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더 말씀 드리면, 월탱에는 여러개의 맵이 있는데 이 맵들은 심리스 월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심리스 월드죠. 핵이 생길수 없는 구조를 심리스 월드라고 하는것은 조금은 뭐라고 할까 .....

음.... 마땅한 비유가 없지만, 그냥 여기 까지 하겠습니다.

 

제가 세운 가설은 일단 battle_list라는 같이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id를 담고 있는 리스트를 통해서, 정보를 보낼수 있게금 관리 할 거라 생각합니다. 다른 게임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커다란 이견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패킷 변조를 통해서 모든 플레이어가 스팟이 됐다라고 하거나 아님, 다른 구분 flag를 통해서 스팟된 적 또는 스팟 안된 적을 구분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하는데 이 flag만 변조를 한다면, 충분히 rader핵이나 맵핵 사진 처럼 그러한 상황이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서버프로그래머 형님들 본인이 구조를 설계 하신다고 하시면 어떻게 짜여져있을지 토론을 해보고자 이런 글을 쓰게 됐습니다.

이 토론을 통해서 공통된 의견이 나온다면 70퍼센트는 도출된 결론과 비슷한 구조라 생각 되어서 이렇게 글을 쓰는 것입니다

 

일딴 월땅좀 돌리고 17:00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