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은 막줄...

 

개념 정리

서버 :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질적 데이터를 가지고 연산 제공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집합체

클라이언트 : 서버에서 제공받은 데이터로 연산 및 그래픽화 하여 유저에게 제공하는 모드 기능을 포함하는 프로그램

유저 : 사용자

모드 :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부터 받은 데이터를 이용하여 유저에게 좀 더 유용하게 제공하는 기능을 하는 것. 합법적 기본 모드 변조

불법모드 : 모드와 방법은 같으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 금지하는 모드 변조

일반적인 핵 : 모드를 넘어서 서버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송수신간에 거짓 데이터를 섞어서 비정상적 결과를 만드는 프로그램

 

월탱의 경우 데이터 처리 방법

유저1 -> 클라이언트2 -> 서버3 -> 클라이언트4 -> 유저5

 

유저1이 마우스나 키보드로 클라이언트2 상에서 조작을 하면

클라이언트2가 연산을 하고 또한 서버3으로 보내야할 데이터를 보내게 되는데

이 데이터를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서 변조를 하면 그게 일반적인 핵임

그리고 서버3에서는 이 데이터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 연산한 후에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해줘야 할 데이터를 선별 후 해당 클라이언트인 클라이언트4에 데이터를 보내게되고

클라이언트4는 데이터를 처리하여 자체 모드 및 기타 모드로 유저5에게 서비스 제공

 

그럼 지금 문제가 뭐냐면

500미터 밖에서 스팟안된 적의 위치 데이터를 받아낼 수 있는가 하는 문제임

 

이게 가능하려면 먼저 원래 서버3이 클라이언트4에게 해당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제공되지 않는다면 서버3 자체의 소프트웨어를 변조 즉 해킹해야한다는 말인데

이게 가능한가 하는 문제임

 

서버에서 스팟되지 않은 적의 위치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

1. 리플레이 시 자주포의 경우 500미터 사각형 안이라도 자신이 보고 있지 않은 곳의 탱크가 미니맵 상에 보이더라도

보이지가 않음

2. 예전에 숨어있던 적이 쏘던 포탄이 보이던 것이 현재 보이지 않는 적(자주포 제외)이 쏘는 포탄이 보이지가 않음

3. 현재 해당 데이터를 이용하는 모드가 발견이 안됨

 

이제 남은 것은 해킹으로 데이터를 얻어내는 건데 두가지 방법이 있음

하나는 자신이 보내는 데이터 중 자신의 위치나 시야와 관련하여 변조하여 서버3이 자신이 데이터를 받아야 할 상황으로 인식하게 하는 방법인데 서버3에서 진위여부 판단 시 진짜라고 판단하더라도 문제가 되는게 적들에게 변조된 위치와 시야 기준으로 인식하게됨

두번째 방법이 서버3의 소프트웨어 자체를 변조하는 건데 100% 불가능은 아니지만 그 정도하려면 현실상 어려움

 

결론이 안나는 이유

확증이 없어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