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PTR 빌드는 냉죽에 관한 다양한 문제를 다루는 변경 사항이 포함될 예쩡입니다. 주로 다루려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문화가 신드라고사의 숨결에 의해 너무 좌지우지됨(특성 선택에 연쇄 작용을 일으킴).
  • 신드라고사의 숨결을 너무 오랜 시간동안 유지할 수 있음. 특성과 전설 장비를 이 위주로 착용하게 만들게 할 뿐만 아니라 대상을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이 강요됨.
  • 전문화의 특성이나 전설 장비(각자 혹은 합쳐)가 자원을 샘솟게 함. 숨결은 이 자원을 모두 소모하게 하게 하지만, 그 또한 그것대로 문제가 됨.
  • 특성 밸런스를 고려.
  • 딜사이클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을 가ㅇ함.

  • 모든 공격 기술의 피해량이 27% 증가합니다.
  • 굶주린 룬 무기와 빙하 진군의 위치가 바뀝니다.
  • 신드라고사의 숨결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꾸준한 자원 소모를 주요 제약으로 두고 그런 제약을 위주로 최적화하여 플레이하는 것을 포함하는 신드라고사의 정체성을 유지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지 시간에 상한을 둔다거나 재설계를 하는 등의 덜 자연스러운 해결방안 대신에 숨결을 유지하는 데 큰 변화를 주는 특성/전설 장비의 시너지를 제약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신드라고사의 숨결과 굶주린 룬 무기 간의 상호작용을 깨, 초장기적으로는 신드라고사의 지속 시간이 보다 합리적이 되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이 변경사항에 대한 DPS 조정은 이미 신드라고사의 숨결 자체가 다른 세팅에 비해 많이 앞서기 때문에 숨결 자체보다는 전문화 전반에 가해졌습니다.

  • 살상 효율(56->57), 얼어붙은 파동(57->90), 룬 감쇠(90->56)의 특성 위치가 변경됩니다.
  • 굶주린 룬무기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하지만 20%의 가속을 추가로 부여합니다.
  • 버그 수정: 굶주린 룬무기가 정상적으로 룬 마력을 1초가 아닌 1.5초마다 생성합니다.
  • 살상 효율의 발동 확률이 65%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겨울의 뿔피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 콜티라의 새로운 의지의 룬 생성량이 2에서 1로 감소하지만 절멸이 10%의 추가 피해를 주게 합니다.
상기한 효과들 중에 적은 수만 조합하더라도 딜사이클이 너무 붕뜨게 됩니다. 이것들은 모두 파워가 약해지거나(대신 직업 자체에 보상) 기술에 자원을 생성하지 않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추가로 두 가지의 가장 OP(egregious)인 공격기들(살상 효율과 겨울의 뿔피리)을 더는 동시에 가질 수 없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보면 이제 대부분의 글쿨에 자원을 가지고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괜찮은 딜 사이클을 뽑아내는 다양한 특성 조합이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현재는 굶주린 룬 무기를 켠 동안에는 자원을 소모하는 것이 너무 빡빡하여 전부 다 소모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로, 특성 재배치는 얼어붙은 파동을 두 가지의 강력한 광딜 특성과 같이 두어 더 걸맞는 위치에 있도록 했습니다. 얼어붙은 파동과 얼음 발톱 조합("머신건") 시너지는 유지되겠지만, 더는 거기에 룬 감쇠를 얹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참고: 굶주린 룬무기 버그 수정은 테스트와 영향을 분석한 후 본 서버에 직접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 얼음 발톱의 보너스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분쇄의 일격의 보너스가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얼어붙은 안개의 효과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말살의 지속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위의 특성 재배치와 변경 사항과 매칭하기 위한 마이너한 특성들의 재밸런스입니다; 수치 자체는 남은 변경 사항들이 안정화되면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신드라고사의 숨결은 여전히 어느 정도까지는 그 특성을 기반으로 세팅을 하는 것을 권장하는 역할을 유지할 것입니다(룬 감쇠나 콜티라의 새로운 의지 또는 네크로판타지아의 인장 등과의 시너지는 유지). 하지만 기존의 너무 강력했던 굶주린 룬무기와의 상호작용 없이는 다른 빌드들이 경쟁할 수 있는 틈이 생성될 것이고, 전문화의 기본 공격력을 버프하여 다른 특성들도 비슷한 DPS를 뽑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처럼 PTR에서 테스트가 가능해진 후 계속 수정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