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wowhead.com/news=268721/all-class-changes-in-patch-7-3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name=subject&keyword=%ED%8B%B0%EC%96%B4&l=25581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name=subject&keyword=%ED%8B%B0%EC%96%B4&l=25578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name=subject&keyword=%ED%8B%B0%EC%96%B4&l=25560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name=subject&keyword=%ED%8B%B0%EC%96%B4&l=25555

툴팁 변경점이나 핫픽스 등을 통해 이미 본섭에 적용된 내용은 거의 다 뺐습니다.





7.3 지금까지 나온 직업 변경점과 티어 21 효과.



죽음의 기사.


냉기 죽음의 기사 (냉기) - 피해량이 약 22% 증가합니다.

거침없는 공격 (신규 냉기 특성) - 신규 특성으로 하얀 방랑자를 대체합니다.       
                                      전투에 돌입한 후 8미터내에 적이 없으면,
                                      1초마다 거침없는 공격의 중첩이 쌓입니다.                                                                           각 중첩당 다음 자동 공격때    
                                      전투력의 100%의 냉기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하얀 방랑자 (냉기 특성) - 삭제됩니다.

불안정한 보호막 (냉기 특성) - 효과가 변경되어서, 
                                  대마법보호막의 효율이 35% 증가하고, 이때 룬마력 생성량이 100% 증가합니다.

살상 효율 (냉기 특성) - 57 특성이 됩니다. 얼어붙은 파동을 대체합니다.   
                          발동율이 65%에서 50%로 감소합니다.

말살 (냉기 특성) -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하고, 울부짖는 한파로도 도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구 결빙 (냉기 특성) - 보호막의 량이 3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룬 감쇠 (냉기 특성) - 56 특성이 됩니다. 살상 효율을 대체합니다.

분쇄의 일격 (냉기 특성) - 피해량이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굶주린 룬무기 (냉기 특성) - 100 특성이 됩니다. 빙하 진군을 대체합니다.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하지만, 이때 가속 20%를 얻습니다. 

빙하 진군 (냉기 특성) - 58 특성이 됩니다. 굶주린 룬 무기를 대체합니다.

얻어붙는 안개 (냉기 특성) - 피해량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얼어붙은 파동 (냉기 특성) - 90 특성이 됩니다. 룬 감쇠를 대체합니다.       
                                피해량이 전투력의 66%에서 40%로 감소합니다.



티어 21 효과.


혈기.

  • 혈기 2세트 - 자신의 죽음과 부패에 서 있는 적이 자신에게 입히는 피해가 n%만큼 감소합니다.
  • 혈기 4세트 - 흡혈이 활성화되면 룬 회복 속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 냉기 2세트 - 울부짖는 한파의 공격력이 15%만큼, 절멸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냉기 4세트 - 냉기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얼음 가시를 발사하여 대상에게 n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부정.

  • 부정 2세트 - 죽음의 고리가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대상은 4초에 걸쳐 직접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 부정 4세트 - 죽음의 고리가 20%의 확률로 두 번 피해를 입힙니다.





악마 사냥꾼.



티어 21 효과.


파멸.

  • 파멸 2세트 - 안광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파멸 4세트 - 안광 집중이 끝나면 가속이 8초 동안 15%만큼 증가합니다.


복수.

  • 복수 2세트 - 악마 쐐기가 활성화되면, 무기 막기의 확률이 추가로 5%만큼 증가합니다.
  • 복수 4세트 - 공격을 무기로 막으면 탈태의 쿨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1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드루이드.


천공의 시간 (조화 명예) - 받는 주문 피해 감소치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무쇠깃털 갑옷 (조화 명예) - 방어도 추가 증가치가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따끔한 가시 (조화 명예) - 피해량이 100,000에서 주문력의 300%로 변경됩니다.

--------------------------------------------------------------------------------

야성 드루이드 (야성) - 피해량이 약 8% 증가합니다.

난타 (야성) - 기력 소모량이 50에서 45로 감소하고, 연계 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피투성이 손길 (야성 특성) - 피해량 증가치가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청명의 시간 (야성 특성) - 피해량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티어 21 효과.


회드의 티어 효과는 다음 빌드에서 다소 변경될 것입니다. 
(*희생의찬가님의 회드 티어 21 관련 블루포스트들 참조.)

조화.

  • 조화 2세트 - 태양의 격노의 공격력이 15%만큼, 달의 일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조화 4세트 - 별빛쇄도 또는 별똥별을 시전하면 4초 동안 달빛섬광 및 태양섬광의 주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야성.

  • 야성 2세트 - 도려내기로 피해를 입히면 20% 확률로 다시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 야성 4세트 - 도려내기로 피해를 입히면, 4% 확률로 다음 흉포한 이빨을 자원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기력을 소모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수호.

  • 수호 2세트 - 꿰뚫기가 활성화되면 나무 껍질의 쿨이 0.5초만큼 감소합니다.
  • 수호 4세트 - 나무 껍질이 사라지면, 20초 동안 받는 모든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회복.

  • 회복 2세트 - 이세라의 선물이 대상에게 꿈꾸는 자 효과를 걸어서 8초 동안 주문력의 24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회복 4세트 - 급속 성장 시전시 50% 확률로 이세라의 선물이 10초 동안 400% 더 자주 한 대상을 치유하게 합니다.





사냥꾼.



티어 21 효과.


야수.

  • 야수 2세트 - 살상 명령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야수 4세트 - 살상 명령을 사용하면 야생의 상의 쿨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사격.

  • 사격 2세트 - 징표 사격이 15%의 확률로 대상을 추가로 공격합니다.
  • 사격 4세트 - 집중 생성 기술의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하고 25% 더 집중을 생성합니다.


생존.

  • 생존 2세트 - 측방 강타가 10%의 확률로 20초 내에 사용하는 다음 랩터의 일격의 치명타율을 100%만큼 증가시키고, 치명타 피해량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 생존 4세트 - 살쾡이의 이빨을 시전할 때마다 다음 랩터의 일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6번까지 중첩됩니다.





마법사.



티어 21 효과.


비전.

  • 비전 2세트 - 소모하는 비전 충전물 하나당 공격력이 8초 동안 2%만큼 증가합니다.
  • 비전 4세트 - 비전 충전물을 생성하면 4%의 확률로 6초 동안 가속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화염.

  • 화염 2세트 - 발화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 화염 4세트 - 발화시 14초 동안 자신의 주문 극대화 피해도 50%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 냉기 2세트 - 진눈깨비 사용 시 순차적으로 발사되는 눈발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냉기 4세트 - 두뇌 빙결을 소모하면 다음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수도사.



티어 21 효과.


운무의 티어 효과는 다음 빌드에서 다소 변경될 것입니다.
(*희생의찬가님의 운무 티어 21 세트 효과 상향 참조.)


양조.

  • 양조 2세트 - 불의 숨결이 100%의 확률로 적중한 대상 한 명당 교묘한 투사 중첩 하나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 양조 4세트 - 공격을 회피하면 25%의 확률로 불의 숨결의 쿨이 초기화됩니다.


운무.

  • 운무 2세트 - 안개 돌풍으로 대상을 치유하면 Tranquil Mist라는 효과를 얻어서, 8초 동안 주문력의 160%만큼의 생명력을 추가 치유합니다.
  • 운무 4세트 - 소생의 안개 사용시 15% 확률로 Tranquil Mist 효과가 적용된 모든 플레이어에게 치유의 기 화살을 발사하여 주문력의 25%만큼을 치유합니다.


풍운.

  • 풍운 2세트 - 후려차기! 효과를 얻으면 다음 후려차기의 공격력이 150%만큼 증가합니다.
  • 풍운 4세트 - 후려차기! 효과를 소모하면 100%의 확률로 1의 기를 생성합니다.





성기사.


성전사의 일격 (공용) - 피해량이 약 10%만큼 증가합니다.

--------------------------------------------------------------------------------

징벌 성기사 (징벌) - 피해량이 약 7%만큼 증가합니다.

심판의 칼날 (징벌) - 피해량이 약 10%만큼 증가합니다.

징벌 특화 (징벌) - 심판의 피해량 증가치가 24%에서 35%로, 
                     적이 신성한 힘 소모 기술로 받는 피해량 증가치가 12%에서 14%로 증가합니다.

사형 선고 (징벌 특성) - 피해량이 전투력의 1450%에서 1700%로 증가합니다.

정의의 칼날 (징벌 유물) - 천상의 폭풍 피해량 증가치가 랭크당 5배수%에서 4배수%로 감소합니다.

파멸의 인도자의 격노 (징벌 유물) - 응징의 격노 지속 시간 증가치가   
                                       랭크당 2.5배수초에서 2배수초로 감소합니다.



티어 21 효과.


신성과 보호의 효과는 다음 빌드에서 다소 변경될 것입니다.


신성.

  • 신성 2세트 - 빛의 섬광 및 성스러운 빛이 40%의 추가 치유량을 빛의 봉화 대상에게 이전합니다.
  • 신성 4세트 - 자신의 빛의 봉화에 걸린 대상의 생명력이 50% 미만으로 떨어지면, 희생의 축복의 쿨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보호.

  • 보호 2세트 - 심판으로 적에게 입힌 피해의 40%만큼 자신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 보호 4세트 - 공격을 막을 때마다 다음 심판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하고,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1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징벌.

  • 징벌 2세트 - 심판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합니다.
  • 징벌 4세트 - 심판을 사용하면 다음 신성한 힘 소모 기술의 신성한 힘 비용이 1만큼 감소합니다.





사제.


희망의 빛줄기 (신성 명예) - 쿨이 45초에서 1분으로 증가합니다.



티어 21 효과.


수양.

  • 수양 2세트 - 신의 권능:광휘의 재충전 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 수양 4세트 - 신의 권능:광휘를 시전하면 다음 성스러운 일격 또는 회개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신성.

  • 신성 2세트 - 치유의 기원이 다음 순간 치유나 치유, 결속의 치유의 치유량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성 4세트 - 순간 치유나 치유, 결속의 치유가 다음 치유의 기원의 치유량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암흑.

  • 암흑 2세트 - 정신의 채찍 및 정신 분열의 주문 극대화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암흑 4세트 - 공허의 형상 중첩 하나당 주문 극대화율이 1%만큼 증가합니다.





도적.



티어 21 효과.


암살.

  • 암살 2세트 - 대상에게 독살을 사용하면 자신의 맹독과 상처 감염 독이 대상에게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암살 4세트 - 맹독 또는 상처 감염 독이 대상에게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n%의 확률로 1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무법.

  • 무법 2세트 - 샤브로 베기가 적을 추가로 공격하면 다음 돌파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 무법 4세트 - 돌파가 8%의 확률로 10초 동안 이미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뼈주사위의 한 가지 강화 효과를 부여하게 합니다.

잠행.

  • 잠행 2세트 - 기습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잠행 4세트 - 암흑칼날과 절개 사용 시 10%의 확률로 소모한 연계 점수 모두를 돌려받습니다.





주술사.


정기 주술사 (정기) - 모든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대지 충격 (정기) - 최대 피해량이 주문력의 1150%에서 1300%로 증가합니다.

연쇄 번개 (정기) - 피해량이 주문력의 160%에서 140%로 감소하고,       
                     맞힌 적 하나당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6에서 4로 감소합니다.

지진 (정기) - 피해량이 주문력의 465%에서 600%로 증가합니다.

냉기 충격 (정기) - 피해량이 주문력의 64.4%에서 80%로 증가합니다.

정기 특화 (정기) - 기본 발동률이 18%에서 15%로 감소하지만, 피해량이 75%에서 85%로 증가합니다.

-----------------------------------------------------------------------------

주술의 힘 (고양 명예) - 가속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티어 21 효과.


정기.

  • 정기 2세트 - 용암 폭발을 시전할 때마다 다음 대지 충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 정기 4세트 - 대지 충격이 30%의 확률로 정기 과부화를 일으킵니다.


고양.

  • 고양 2세트 - 대지 이빨 사용 시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대상이 자신의 공격으로 받는 화염, 냉기 및 자연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 고양 4세트 - 폭풍의 일격 시전 시 15%의 확률로 대지이빨을 충전합니다.


복원.

  • 복원 2세트 - 치유의 비를 시전하면 대상 범위 내의 아군 최대 6명의 생명력이 즉시 주문력의 50%만큼 회복됩니다.
  • 복원 4세트 - 치유의 물결과 치유의 파도 시전 시 100%의 확률로, 자신의 치유의 비 안에 있는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치유량의 30%만큼 회복시킵니다.





흑마법사.


화장 (파괴 명예) - 점화의 추가 피해량이 대상이 자신의 제물에 걸려있을때만 발동합니다.



티어 21 효과.


고통.

  • 고통 2세트 - 영혼 흡수로 피해를 입히면, 15%의 확률로 대상에게 걸린 불안정한 고통의 지속 시간이 1초만큼 증가합니다.
  • 고통 4세트 - 부패가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2%의 확률로 다음 10초 동안 영혼 흡수가 적에게 입히는 주기가 100%만큼 빨라집니다.


악마.

  • 악마 2세트 - 공포사냥개 부르기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악마 4세트 - 악마의 권능을 시전하면 공포사냥개가 즉시 공포이빨을 다시 사용하고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공포사냥개 부르기 시전 후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괴.

  • 파괴 2세트 - 혼돈의 화살이 대상에 대한 소각의 주문 극대화율을 8초 동안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파괴 4세트 - 혼돈의 화살이 대상에게 입힌 직접 피해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4초에 걸쳐 대상에게 입힙니다.





전사.



티어 21 효과.


무기.

  • 무기 2세트 - 거인의 강타 사용 시, 8초 동안 자신의 치명타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무기 4세트 - 필사의 일격이 다음 소용돌이 또는 격돌의 공격력과 치명타율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분노.

  • 분노 2세트 - 광란이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킵니다. 대상은 이후 4초에 걸쳐 직접 공격 피해의 30%만큼 추가 출혈 피해를 입습니다.
  • 분노 4세트 - 전투의 함성을 활성화하면 다음 광란의 공격력이 n%만큼 증가합니다.


방어.

  • 방어 2세트 - 사기의 외침 사용시, 다음 방패 막기의 지속 시간이 6초만큼 증가합니다.
  • 방어 4세트 - 적의 공격을 막으면, 다음 고통 감내의 효율이 n%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1초에 1번만 발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