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WCL 트위터, WarcraftLogs


WCL 트위터에 따르면 확장팩 & 클래식 로그 사이트 메인에 현재 진행 중인 설문조사가 나타나도록 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 로그인 시 진행 중인 설문조사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선택지를 클릭하는 것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로그 사이트 메인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설문조사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설문조사는 확장팩과 클래식 로그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시 질문과 선택지가 나타나며원하는 항목에 투표해 당신의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로그 사이트 이용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 정확하게 파악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어떻게 보여줄지 결정하는데 중요합니다.





현재 와우 클래식 로그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 하면 메인 페이지에 3가지 설문조사가 진행 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드 버프와 안퀴라즈 사원에 대한 설문조사 입니다.

Q. 랭킹 카테고리에 '월드 버프 없음' 항목이 추가되어야 할까요? ('쫄 스킵' 카테고리처럼)

1. 추가되어야 한다.
2. 안된다.



Q. '월드 버프 없음' 항목이 추가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글로벌, 캐릭터, 길드 랭킹 페이지에 '월드 버프 있음/없음' 중 어떤 항목이 기본으로 표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1. 월드 버프를 포함한 내용이 기본으로 표시되어야 한다.
2. 현재와는 다르게 월드 버프가 없는 내용이 기본으로 표시되어야 한다.



Q. 안퀴라즈 사원이 나오면 히든 보스(군주 크리/공주 야우즈/벰, 아우로, 비시디우스)를 완료한 레이드와 스피드런 기록에 포함해야 할까요?

1. 히든 보스 3마리 전부 넣어야 한다.
2. 히든은 넣을 필요 없다.





확장팩 로그 사이트의 경우 상단에 5개의 설문조사가 가능하다고 표시되지만 로그인 해도 현재 메인 페이지에서 질문과 선택지가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