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L 관리자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다수의 마력 주입 사용 로그에 대해 로그 분리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WCL 관리자는 1월 8일 WCL 포럼에서 마력 주입 로그 분리 여부에 대한 질문에 마력 주입이 없는 카테고리를 만들 계획이 있다는 답변을 달았으나, 이후 1월 16일 WCL 디스코드의 토론방에서 사이트 부하 문제 등으로 인해 고민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만약 로그를 나눈다면 마력 주입 있음이 기본값으로 될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Q. 파이널 판타지의 StormBlood때 로그처럼 캐릭터가 마력 주입을 받았는 지 필터를 넣는 계획이 있을까? 지금 사제가 2분마다 한 사람에게 마주를 넣고 있어서 로그가 상당히 왜곡되고 있어.

A. 네, 계획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마주가 제외된 %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입니다.)




지금 생각한 최고의 방법은 클래식에서 월드 버프 있음/없음으로 나누었던 것 처럼 랭킹 2개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나스리아의 랭킹으로 생기는 사이트 부하가 2배로 늘어나므로 걱정됩니다. 랭킹을 나누는 건 모든 사람의 랭크를 2세트 만드는 걸 의미합니다.
클래식에선 99%의 사람이 월드 버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월드 버프가 없는 랭킹을 복사하는 건 (사이트에 부하가) 작은 일입니다. 그러나 나스리아는 반대로 아마 99%의 사람이 마주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나스리아 마주 유무를 나누면 사이트에 부하가 클 것입니다,)

다른 가능한 방법은 그냥 랭크에 단순한 필터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건 올스타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겁니다. 그리고 모든 올스타를 고쳐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올스타 최상위 경쟁을 해야한다면 마주 사제를 찾아야하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한줄요약: 이런 여러 생각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결정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로그를 나눈다면) 마주 포함이 기본이 될 것입니다. 




사실상 지금 확장팩 WCL의 매일 트래픽이 격아때 가장 트래픽이 높았던 날 보다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