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tbc.wowhead.com/news/322702


불타는 성전 클래식을 통해 처음으로 와우를 입문한 초보 유저들을 위한 팁입니다.

위상은 많은 인구를 감당하기 위해 추가된 시스템입니다. 이에 따라 클래식 서버에는 몇 개의 위상이 존재하며, 각 위상에는 특정 인구 상한선이 있고 이 상한선이 도달하면 새로 접속하는 플레이어들은 다른 위상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클래식에서는 파티가 특히나 중요한 만큼 다른 위상의 플레이어들이 서로 게임을 즐기는 것 역시 충분히 가능하며, 이를 이용해 파티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다른 위상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재 자신의 위상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Nova World Buffs 애드온을 이용하는 것으로, 이를 이용해 미니맵에 현재 자신의 위상을 표기할 수 있습니다.


nova world buff layer.png

처음에는 위상이 표기되지 않으나, 아무 중립 NPC를 클릭하면 위상이 업데이트 됩니다. 이를 이용해 플레이어들은 현재 위상을 추적하고, 파티를 이용해 다른 플레이어의 위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티찾기 채팅 및 여타 다른 방법으로 본인과 다른 위상의 사람들에게 파티를 부탁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시) 3위상에 계신 분 파티 초대 가능할까요?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옮겨 다니며 비교적 사람이 적은 위상에서 편하게 필드 퀘스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