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691036


업적

모든 플레이어가 찰칵! 효과를 받아야 하는 '그대의 눈동자에 찰칵' 업적 기준이 간혹 의도치 않은 소환수와의 상호작용으로 충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직업

드루이드 : 조화
별 폭발(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은 이제 플레이어 소환수 및 NPC가 획득하지 못합니다.


도적
울려퍼지는 문책(키리안 능력) 사용 시 마무리 일격 능력이 정상적으로 령충전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몬스터 및 NPC

마차 파괴자가 몇 차례 보급 마차를 급습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이제 령 보급 마차 이벤트를 수행 중인 플레이어가 마차 파괴자를 처치하면 유물 조각과 령을 획득합니다.

스톰윈드 시민의 민원을 접수한 릴리안 싱은 이제 좀 더 적절한 복장을 착용하고 축제 폭죽을 판매합니다. 다만 반짝이 폭죽은 예전처럼 사용할 거라고 합니다.

던전 및 공격대

지배의 성소
다음 주 지역별 정기 주간 점검이 완료되는 대로 “성소 습격” 퀘스트가 총 1,500의 령을 제공하는 룬수호자의 주괴 6개를 추가 보상으로 증정합니다. 이미 해당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다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간수의 눈
다른 유효 대상이 존재함에도 잡아끄는 사슬과 황폐의 광선이 같은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지정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단계 전환 도중에 도적, 구울 및 기타 플레이어 소환수가 도약이나 순간이동 능력을 시전할 경우 단상의 끝부분으로 이동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와 소환수는 이제 해당 능력 사용 시 좀 더 고정된 위치로 이동될 것입니다.

전투 중 단상에서 떨어진 플레이어가 간혹 윤회 또는 영혼석을 사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운명필경사 로칼로
전투 중 간혹 실바나스 윈드러너와의 전투가 시작되어 전투 종료 이후에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승천의 첨탑
킨타라
킨타라가 계속 공중에 머물면서 지면에 착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및 보상

기록관 아이템 강화 미리 보기 창에서 특정 주문 효과로 부정확한 능력치 값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는 미리 보기 창에서 발생하는 순수한 시각적 문제로, 아이템 그 자체에 반영되진 않았습니다.

일등급 치유 분배 장치가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생명력을 회복시키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버림받은 성전사의 칼날이 양손 지능 검으로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간수의 분노 상자에서 신성 성기사만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쌍수 군단 유물 무기 형상을 포함하는 복장을 저장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달빛 깍지를 다시 한번 보고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대전

동토 펭귄 애완동물이 북극 모험에서 귀환했습니다. 애완동물 도감을 살피거나 소환했을 때 다시 한번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퀘스트

타이니벨은 이제 방랑자 멜리를 찾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또한, 멜리가 좀 더 자주 출현합니다.

이제 성약의 단 대장정 제1장을 완료하면 지도에 추가 목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금고 속으로” 퀘스트 진행 중, 플레이어는 이제 다른 플레이어의 수집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

짧은 층에서의 기준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기준 시간은 층 크기와 적의 수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되는 예상 완료 시간입니다. 공략 중 짧은 층을 접하든, 긴 층을 접하든 공평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텍스트 음성 변환 메시지를 받았을 때 현재 보이는 대화창 설정이 초기화된 것처럼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