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691036


직업


* 마법사

비전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고문의 거울(벤티르 능력)이 항상 비전 마법 강화(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에 번뜩임 효과를 부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성기사
- 천상의 공명(룬조각 능력)이 전투 상태에 상관없이 적과 교전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신성
- 천상의 공명(룬조각 능력)이 부정확한 대상을 지정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신의 은총(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효과를 받는 동안 성스러운 빛이 성기사 특화 보너스의 이로운 효과를 제대로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제

신성
- 보존의 깍지(드림위버 영혼결속) 이후 구원의 영혼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사

무기
- 죄악의 쇄도(룬조각 능력)가 여러 대상에게 걸려 있을 경우, 주 대상에게 부여된 거인의 강타의 지속시간이 항상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 지배의 성소

고통장이 라즈날
- 신화 난이도 2단계 및 3단계에서 검게 물든 방어구의 지속시간이 4초만큼 감소했습니다.
- 고통장이 라즈날이 2단계 전환을 앞두고 있을 경우, 불꽃죔쇠 덫은 이제 시전되지 않습니다.
- 어둠철 사슬은 이제 원거리 플레이어를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악마의 관문 사용 시 플레이어가 비정상적으로 특정 능력에 적중당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실바나스 윈드러너
- 나락벼림 영혼심판관의 분쇄의 공포를 무효화하면 이제 모든 중첩이 사라집니다.
- 밴시의 파멸은 이제 유닛 프레임에서 대형 오라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게임에 다시 연결할 때까지 자리에 묶여 활기의 지대를 이용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신화 쐐기돌

고통 어픽스
- 고통받는 부관이 남기는 령 보주를 이제 좀 더 쉽게 클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령 능력을 착취한 이후에는 사라집니다.
- 속죄의 전당에서 출현하는 분쇄자 소고돈과 집행자 바루스의 생성 위치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및 보상


- 기록관 로쉬르의 상품 목록에 새로운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보상은 나락에서의 저승석 손실을 75%만큼 감소시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아제로스의 주민들은 나락에 진출해 간수의 냉혹한 효과를 극복할 힘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사망 시 저승석을 잃는 효과는 예외로 남아 있었죠. 하여 논문: 필멸자의 저승석 결속에 관하여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아이템은 잠재적인 저승석 손실을 완화하며, 기록관의 전서 연구 4단계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겨울의 강풍(지배의 조각 룬 진언)은 이제 모든 치명타 및 극대화 값을 좀 더 정확하게 측정합니다.
- 소레아의 은밀한 기술은 이제 파티 또는 공격대에 속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사술에 걸린 상태에서 속박을 벗어던진 검투사의 악심의 족쇄 장신구 효과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 암시장 경매장 신상품이 찾아가지 않은 암시장 상자에 추가되었습니다. 강력한 짐마차 브루토사우루스가 포함됩니다.

나락


- 벤티르 성약의 단 습격 중, 플레이어가 퀘스트 완료 및 거울 활성화 점수를 항상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안전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


- 이제 상층부에서 단단히 속박된 영혼 잔재를 구속하는 말뚝 사슬을 더 빠르게 해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