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691036


직업


죽음의 기사
- 부덕한 자의 굴레(키리안 능력)가 유효한 적 대상에게 전이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성약의 단


* 영혼결속

벤티르
- 잽싼 발놀림(안개칼날 나지아)은 이제 대상이 이동 속도 감소 효과에 면역일 때 면역 메시지를 과도하게 출력하지 않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 지배의 성소

넬쥴의 잔재
- 고문의 보주는 이제 은밀하게 근접 공격을 가하지 않습니다.

고통장이 라즈날
- [주간 점검 후 적용] 모든 난이도에서 고통의 도구로 생성되는 바닥 쐐기가 이제 시각효과와 좀 더 일치하는 범위에 피해를 입힙니다.

태초의 존재의 수호자
- [주간 점검 후 적용] 말살의 물리 피해는 이제 정상적으로 말살의 저항력 약화 효과를 받아 증가합니다. 또한 영웅 및 신화 난이도에서 말살의 저항력 약화 효과가 5000%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영웅 및 신화 난이도에서 수호자의 가르기와 말살 연계는 본래 두 방어 담당이 나누어 피해를 흡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 이전에는 다수의 면역 효과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한 명의 방어 담당이 전투 내내 피해를 흡수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해당 방법을 활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모든 지배의 성소 우두머리와 달리 방어 담당을 한 명만 활용하는 방안이 최적의 전략이 되지 않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켈투자드
- [주간 점검 후 적용] 영혼의 조각은 이제 영혼의 균열의 대상이 일찍 사망해도 소환 해제되지 않습니다.

실바나스 윈드러너
- 지배의 사슬 재사용 대기시간이 얼마 안 남았을 때 생명력 조건을 넘었을 경우, 실바나스가 사잇단계 지배의 사슬을 시전하기에 앞서 사잇단계와 무관한 지배의 사슬을 시전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랄이 어둠 파수꾼을 뒤로 밀쳐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 볼바르는 이제 좀 더 안정적으로 얼음왕관의 바람을 시전합니다.
- 나락벼림 및 나락살이 적을 처치해도 처치 시 발동 효과가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자비가 불규칙적인 수의 지대를 생성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3단계 시작 시 플레이어가 잘못된 위치로 순간이동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실바나스는 이제 말살을 시전한 후 사망한 플레이어를 다른 단상으로 이동시킵니다.
- 어둠의 장막이 대상에게 적용된 후 피해를 입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쐐기돌 던전

고문 속성
- 오로스 콜드하트의 냉기의 창은 이제 소환수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뒤로 밀쳐내지 않습니다.


* 미지의 시장 타자베쉬

우편물실 대소동(우.정.국.장)
- 탈것에 탄 상태로 우.정.국. 입장 시 플레이어가 전투 중 불안정한 상품을 집어 들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


* 령 능력

드루이드
- 죄악의 실성(룬조각 능력)을 장착한 상태일 때 핏빛 갈증의 티끌 령 능력이 굶주린 광란(벤티르 능력)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