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120943


안녕하세요!

가장 먼저, 저번 주에 마스터리 서버 베타에 방문해 첫 화산 심장부 및 오닉시아의 둥지 변경점 테스팅을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마스터리 서버에 대한 저희의 철학은 공격대 우두머리와 공략법을 수정하는 것보단 와우 오리지널 동안 게임에 한 번이라도 존재했던 버전의 우두머리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었습니다. 

게임의 초기 버전에서 데이터를 확인하며, 저희는 화산 심장부와 오닉시아의 실제 변경점 목록 자체가 꽤 짧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닉시아의 공중 단계 중 화염구 공격에는 방향 감각 상실 효과가 있었고, 골레마그에게는 지진 능력이, 라그나로스에게는 공격대가 한 주에 도전할 수 있는 횟수를 제한하는 능력과 화염 분출 능력을 더욱 자주 사용하는 점 등이 있었습니다.

이 중 일부는 다른 것들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졌겠으나, 전체적으로 이런 변경점들이 이미 이 공격대를 오랫동안 경험해 온 2021년의 플레이어들에게는 미비한 영향만을 끼칠 것이라는 생각에 도달했습니다.

그래도 저희는 먼저 작은 변경점부터 시작하고, 이가 어떤 느낌인지를 확인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첫 베타 공격대 테스팅에서는 생명력을 100%만큼 증가시키고, 약간의 복원된 능력을 추가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베타 테스터 여러분을 주시하고 이에 대한 반응을 보며, 저희는 이미 생각했었던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단순히 생명력을 늘리고 몇 가지 공략법을 복원한다고 해서 더 빠른 진행과 "더 도전적인" 콘텐츠에 중점을 둔 시즌의 목표를 달성할 순 없다는 걸요.

이에 따라, 다음 베타 빌드에는 화산 심장부와 오닉시아의 둥지 내 거의 모든 우두머리에게 큰 변경점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저희는 숙련되고 준비된 공격대가 우두머리를 처치하기 위해 며칠에서 몇 주 동안이나 헤딩을 해야 할 정도로 콘텐츠의 난이도를 높일 생각은 없습니다. 또한, 전투를 완전히 뜯어고쳐 클래식 버전에 비해 같은 전투라고 생각할 수 없을만큼 근본적으로 뒤집어 엎을 계획 또한 없습니다. 저희는 원 전투의 정신을 유지하되, 마스터리 서버에 맞춰 뭔가 좀 더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마스터리 서버 베타에 업데이트를 적용할 준비가 되면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격대 테스팅은 태평양 표준시 기준 목요일 오후 2시에 다시 시작되며, 저희와 함께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그렇듯 여러분의 생각을 주저 없이 말씀해 주시고, 게임 내 버그 리포터 (기본 단축키: F6)를 이용하여 발견하는 버그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