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빌드에는 속박의 룬 (Rune of Compulsion) 이라는 새로운 주문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주문은 이제 3명의 플레이어를 정신 지배하여 낙사시키게 만드려 하는데요. 이는 리치 왕 전투 2단계 때 플레이어를 붙잡아 외곽으로 끌고 가던 발키리를 연상케 하지만, 그 때와는 다르게 정신 지배가 되는 만큼 자기 자신이 주문을 사용하여 살아남기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한편, 아제로스와 아제로스의 피인 아제라이트를 언급하는 주문들 역시 몇 개 더 추가되었습니다-- 조바알은 종종 아제로스를 공격하여 전투 지역에 아제라이트를 흩뿌리고, 플레이어들은 이를 이용해 다시 아제로스를 치유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던전 도감에 따르면 이는 신화 전용 능력이며, 1단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계 파괴자 (World Crusher) -조바알이 아제로스를 공격하여 59954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비전 약화 효과를 부여합니다.이 공격은 단상 주위에 spellname366401을 분출합니다.

아제로스의 피 (Blood of Azeroth) - 3분 동안 아제라이트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웅덩이에 서 있으면 3초에 걸쳐 이를 흡수하여 매 1초마다 쇄도하는 아제라이트 능력을 발동시킵니다.

쇄도하는 아제라이트 (Surging Azerite)  - 플레이어에게 아제라이트가 흘러들어가 근처 플레이어와 아제로스에게로 전이됩니다. 이에 적중한 플레이어는 폭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4497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아제로스가 적중당할 경우, 최대 생명력이 1%만큼 치유됩니다.



간수의 행보와 아제로스

그 외에도, 던전 도감에 간수 전투의 개요가 추가되어 간수의 행보를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수는 시초의 기계 (Machine of Origination)를 이용하여 현실 그 자체를 파괴하려 하며, 플레이어들은 기계의 주도권을 놓고 간수와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이후 간수는 시초의 기계를 이용해 아제로스의 세계혼이 갖고 있는 힘을 뽑아내려 하며, 이를 위한 기계 조율을 끝마치면 아제로스 그 자체가 위험에 놓이게 됩니다. 아제로스는 태초의 기계에 의해 계속해서 체력을 잃으며, 간수 역시 종종 직접 아제로스를 공격합니다. 만약 아제로스의 생명력이 10% 미만이 되면, 간수가 아제로스의 힘을 빼앗으며 현실 그 자체가 종말을 맞고 맙니다.

데이터마이닝할 수 있었던 아제로스 아마겟돈 발동 주문은 아제로스의 생명력이 10% 미만이 되었을 때 사용되는 주문으로 보이며, 3단계 아제로스 트리거 주문은 3단계가 되었을 때 아제로스의 형상을 떠오르게 하는 주문으로 보입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되었듯 신화 난이도에서는 단계에 상관 없이 계속해서 아제로스를 지켜야 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와우헤드